[TIP] KOTRA의 경영혁신과 그 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0 19:25
본문
Download : [공기업 경영론] KOTRA의 경영혁신과.hwp
2. 추진 체계
- 해외 지역 본부는 지방에서 개발된 수요에 의거하여 해외시장 개척 등 서비스 제공및 사후관리
1) 모든 사업 수행은 수출/투자 유치 및 고객 창출/고객만족이라는 성과창출에 중점을 두고 추진
2) ‘본사-지방-해외’ 조직간 역할 분담 및 상호 협업체제 구축
□ 송대희 (1987) 「公企業 經營評價의 理論的 背景과 技法」 한국 개발 연구원
3) 본사 슬림화에 따른 기능하락 방지를 위해 CRM, Workflow, BSC 등의 시스템으로 보강
Ⅳ. 주요 경영혁신 내용
1) 사업 계획 수립, 예산 및 실적 평가 권한을 이양하고 27명의 인원 보강함으로써 지방 무역관의 독자적 사업 수행 기능 강화
※ 참 고 : 채용 시스템 Ⅳ. 주요 경영 혁신 내용
□ 오영교 (2003) 「변화를 두려워하면 1등은 없다」서울 : 더난 출판사
Ⅲ. 경영혁신 추진 체계
4. 평가 : 능력과 실적 중심 평가제 확립
1) 지역 본부장에게 사업 계획 수립, 실적 평가 및 현지 직원 승진권 등의 일부 인사권 이양
경영혁신 공기업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6. 운영 시스템 : 고객·성과 중심의 CRM과 BSC
1. 조직 : 현장 중심의 자율 책임 경영체제 구현
1. 조직 : 현장 중심의 자율 책임 경영체제 구현
KOTRA의 경영혁신과 그 성과
3. 기능
□ KOTRA (2004)「KOTRA의 변화와 혁신 example(사례) 」 KOTRA 내부 문서 (공기업 경영론)
(2) 해외 조직은 8개 지역본부 중심의 자율 책임 경영체계 도입
4. 정원 및 조직
Ⅴ. 혁신과 갈등 관리
(1) ‘본사-지방-해외’ 조직 간 삼각 협력 체제 구축
(1) 본사 기능의 재편과 조직 슬림화
설명
□ 윤성식 (2003) 「공기업 경영과 민영화」 서울 : 박영사
□ 박영희 (2004) 「공기업론」 서울 : 다산 출판사
□ 문수정 (2004)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지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한양 대학교 행정 대학원
Ⅵ. 경영혁신 추진 성과
경영혁신 공기업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 이상철 (2000) 「공기업의 이해」 서울 : 대영 文化사
5. 인사 : 역량과 성과 중심의 인사·보수 체제 도입
□ 김윤태 (1996) 「公企業 內部經營評價制度에 관한 硏究 」 한양 대학교 경영 대학원
3. 프로세스 : CRM을 통한 고객 중심의 업무 처리 자동화
5. 예산 관리
- 지방 사업 본부는 사업 수요의 발굴 및 고객 관리 기능
2. 설치 근거 및 목적
1) 기존의 소팀제를 대팀제로 전환하면서 core 사업기능 위주로 통합
2. 사업 : 삼각 협력 체제에 의한 성과 중심 사업 수행
Ⅶ. 결 론
2) 인력의 슬림화를 통해 90명의 직원을 감축, 현장에 전진배치
Ⅰ. 문제 제기 및 연구의 목적
Download : [공기업 경영론] KOTRA의 경영혁신과.hwp( 23 )
- 본사는 기획/심사analysis과 지방 및 해외조직의 지원 기능 수행
경영혁신 공기업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 이상철 (2000) 「공기업의 이해」 서울 : 대영 문화사 □ 박영희 (2004) 「공기업론」 서울 : 다산 출판사 □ 윤성식 (2003) 「공기업 경영과 민영화」 서울 : 박영사 □ 송대희 (1987) 「公企業 經營評價의 理論的 背景과 技法」 한국 개발 연구원 □ 김윤태 (1996) 「公企業 內部經營評價制度에 관한 硏究 」 한양 대학교 경영 대학원 □ 문수정 (2004)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지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한양 대학교 행정 대학원 □ 오영교 (2003) 「변화를 두려워하면 1등은 없다」서울 : 더난 출판사 □ KOTRA (2004)「KOTRA의 변화와 혁신 사례」 KOTRA 내부 문서 (공기업 경영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사업 : 삼각 협력 체제에 의한 성과 중심 사업 수행
(3) 지방 고객 관리를 위한 지방 사업 본부 설치
2) 본사에서 감축된 인력 중 63명을 전진배치 보강함으로써 지역 본부 중심의 현장 자율 경영 체제 구축
1. 추진 배경
순서
1. 연혁
Ⅱ. 일반 상황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