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사회적책임과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8 01:05
본문
Download : 기업의사회적책임과사.hwp
공정거래위원회는 조제분유 제조방식에 대해 허위·과장·비교·비방 광고로 문제화되고 있따
- 웅진 코웨이 정수기는 “중금속 박테리아를 완벽하게 제거합니다.
다. ( 출처 : 매일경제 2002년 2월 5일 “다국적기업-사회적책임선포”)
이는 21世紀 기업경영의 키워드는 기업윤리를 위시하는 사회적 책임 준수임을 재 천명한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사회적책임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이러한 영리와 봉사의 양면성은…(생략(省略))
Download : 기업의사회적책임과사.hwp( 85 )
기업의사회적책임과사
순서
기업의사회적책임과사
기업의사회적책임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더욱이 영이 집단인 대규모 기업은 국가, 국민 경제에 막대한 influence(영향)을 행사하고 있음을 자각하고, 기업은 단순한 영리 집단으로서만이 아니라 그 이상의 것, 즉 사회의 環境 alteration(변화) 에 적절히 대응할 능력과 행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윤추구라는 기업가적 입장과 사회적 입장 사이에서 상호 대립되는 모순이 존재하는데 기업윤리를 위시한 사회적 책임의 그 의무감은 여기서 야기되는 갈등을 조화롭게 해결하기 위한 대안인 것이다. 기업이 합리적인 경영으로 비용을 절감하여 양질, 염가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는 것이 사회에 기여하는 길임은 두말 할 것이 없다. 실제로 코카콜라를 비롯한 36개 다국적 기업은 4일 뉴욕에서 WEF 폐막식에서 앞서 `기업시 민 -경영진을 위한 리더쉽 도전`을 タイトル으로 한 성명을 발표, 기업과 경영자들이 사회적으로 책임을 다하고 기업과 지역싸회의 긴밀한 유대관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출처http://www.kimlab.net “기업윤리 事例”)
Ⅲ. 결 론
“ 실천하지 않는 지식은 지식이 아니다”
2002년 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한 다국적기업들이 사회적 책임과 윤리를 다한다는 내용의 `기업시 민 헌장`을 선포했다.기업의사회적책임과사 , 기업의사회적책임과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를 받게 되었다. 즉 기업의 참다운 사회적 기능은 기업 윤리를 통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있는 것이다. 냄새, 가스성분(成分)을 완전히 제거합니다.”라는 과대,과장,허위 광고로 소비자를 현혹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