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특별활동 분과 현장교육] 발명 아이디어 창출 훈련 프로그램(program]) 구안, 적용을 통한 발명반 운영의 활성화 > jjalbang1 | jjalbang.co.kr report

[특별활동 분과 현장교육] 발명 아이디어 창출 훈련 프로그램(program]) 구안, 적용을 통한 발명반 운영의 활성화 > jjalbang1

본문 바로가기

jjalbang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특별활동 분과 현장교육] 발명 아이디어 창출 훈련 프로그램(program]) 구안, 적용을 통한 발명반 운영의 활성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23:10

본문




Download : [특별활동 분과 현장교육] 발명 아이디어 창출 훈련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발명반 운영의 활성화.hwp




, [특별활동 분과 현장교육] 발명 아이디어 창출 훈련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발명반 운영의 활성화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그 구체적인 목적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d. 무의식적 몰입사고
논리적 전개상황을 떠나 텅빈 몰입상태나 수면상태 또는 전혀 엉뚱한 생각, 분위기 중에 갑작스럽게 떠오르는 중요한 영감과 아이디어 등 평소 자신의 잠재의식을 활성화시키려는 노력으로 묵상과 사색을 즐기는 무의식적 몰입사고이다.

4. 발명의 탐구과정

a. watch 및 의문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직접경험과 책에서 느끼는 간접 경험을 통하여 사물을 주…(생략(省略))
본 연구는 발명에 흥미를 가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계획된 발명 아이디어 창출 프로그램(program]) 을 구안하여 발명에 대한 구체적인 활동을 시켜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하고 학생들의 과학적 잠재능력을 계발 신장하여 발명가로서의 꿈을 심어주어 과학 영재의 싹을 키우기 위한 실천적인 방법을 모색하는데 있는바
둘째 : 학교 발명반 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레포트/기타


첫째 : 발명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특별활동%20분과%20현장교육]%20발명%20아이디어%20창출%20훈련%20프로그램%20구안,%20적용을%20통한%20발명반%20운영의%20활성화_hwp_01.gif [특별활동%20분과%20현장교육]%20발명%20아이디어%20창출%20훈련%20프로그램%20구안,%20적용을%20통한%20발명반%20운영의%20활성화_hwp_02.gif [특별활동%20분과%20현장교육]%20발명%20아이디어%20창출%20훈련%20프로그램%20구안,%20적용을%20통한%20발명반%20운영의%20활성화_hwp_03.gif [특별활동%20분과%20현장교육]%20발명%20아이디어%20창출%20훈련%20프로그램%20구안,%20적용을%20통한%20발명반%20운영의%20활성화_hwp_04.gif [특별활동%20분과%20현장교육]%20발명%20아이디어%20창출%20훈련%20프로그램%20구안,%20적용을%20통한%20발명반%20운영의%20활성화_hwp_05.gif [특별활동%20분과%20현장교육]%20발명%20아이디어%20창출%20훈련%20프로그램%20구안,%20적용을%20통한%20발명반%20운영의%20활성화_hwp_06.gif

순서






[특별활동 분과 현장교육] 발명 아이디어 창출 훈련 프로그램(program]) 구안, 적용을 통한 발명반 운영의 활성화



설명


셋째 : 생활의 과학화 방법을 연구 제시코자 한다.
Ⅰ. 서론
A. 연구의 necessity need
B. 연구의 목적
C. 연구문제
D. 용어의 定義(정의)
E. 연구의 제한점

Ⅱ. theory(이론)적 배경
A. 문헌 연구
B. 선행 연구의 고찰

Ⅲ. 문제analysis 및 실행goal(목표) 설정
A. 문제analysis
B. 실행 goal(목표) 의 설정

Ⅳ. 연구의 방법 및 절차
A. 연구방법과 대상
B. 연구기간
C. 연구절차

Ⅴ. 연구의 실행
A. 실행goal(목표) 1의 실천
B. 실행goal(목표) 2의 실천
C. 실행 goal(목표) 3의 실천

Ⅵ. 연구 결과의 평가
A. 평가 내용 및 방법
B. 평가 결과

Ⅶ. 요약 및 結論
A. 요약
B. 結論
C. 제언

c. 입체적 사고
문제해결을 할 때, 특히 창조적인 문제해결을 할 때 과거의 고정 관념적인 수직적 사고의 지식이나 경험을 수반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하여 접목시킴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방법과 아이디어를 포착하는 사고방법이며 전통적인 논리성을 강조하는 수직적 사고와 사고의 중심을 수평적으로 이동하여 다각적으로 생각하는 수평적 사고를 결합한 사고방법으로 한정적 사고 방법이다. 오늘날 이루어지고 있는 위대한 발명이나 첨단기술의 개발은 복잡한 문제를 인력, 시간, 비용의 축소로 최대의 효과(效果)를 가져올 수 있도록 만드는데 있으므로 많은 아이디어 중에 꼭 필요한 수의 대안을 제시해서 최적 대안이 마련될 수 있는 입체적 사고방법이 필요하다.

Download : [특별활동 분과 현장교육] 발명 아이디어 창출 훈련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발명반 운영의 활성화.hwp( 83 )



다.
본 연구는 발명에 흥미를 가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계획된 발명 아이디어 창출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발명에 대한 구체적인 활동을 시켜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하고 학생들의 과학적 잠재능력을 계발 신장하여 발명가로서의 꿈을 심어주어 과학 영재의 싹을 키우기 위한 실천적인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는바 그 구체적인 목적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 발명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둘째 : 학교 발명반 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셋째 : 생활의 과학화 방안을 연구 제시코자 한다.
Total 24,17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