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교육과定義(정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3:55
본문
Download : 체육과 교육과정의 이해.hwp
체육과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 운영
1)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 實態
가) 초등학교 :
·움직임 교육의 기피현상 -지도자의 여성화
-학생의 기피
·기역별, 지도자별 심한 편차
·학부모이 그릇된 가치관
나) 중학교 :
·지도자의 성향과 지도능력에 따라 심한 편차
·교육과정 운영에 지도 감독 소홀
·과외 체육활동의 부재
다) 고등학교 :
·입시위주 교육에서 오는 체육과 경시 풍조
·초·중학교 지도상황에 따라 학습의…(省略)
체육과 교육과定義(정의) 이해
3) 교육개혁
순서
다.1) 무한 경쟁사회 대비교육체제의 필요성
설명






4) 교육개혁의 핵은...
가. 배경1) 무한 경쟁사회 대비교육체제의 필요성2) 능력별,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의 불가피성3) 교육개혁4) 교육개혁의 핵은... , 체육과 교육과정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체육과 교육과정의 이해.hwp( 28 )
가. 배경
2) 능력별,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의 불가피성
가. 배경
1) 무한 경쟁사회 대비교육체제의 必要性
2) 능력별,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의 불가피성
3) 교육개혁
4) 교육개혁의 핵은 수요자 중심 교육
나. 목적
1) 21 세기(世紀) future(미래)사회 대비 수업방법의 improvement(개선)
2) 계열성이 강하고 기초학력의 편차가 큰 교과의 학승능률 향상
3) 학교 수요자 중심의 개성, 적성, 능력에 맞는 학교교육의 효율성 제고
4) 교과서 중심의 지식편중 학습을 지양하고 체험 현장, 토의, 탐구중심의 창의적 학습기회 확대로 열린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