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대중가요. 어떻게 읽을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9:31
본문
Download : 우리의 대중가요 어떻게 읽을 것인가.hwp
리듬이나 선율, 모든 측면에서 최신가요를 받아들인다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귀에 들어오지 않는 노래는 고문에 가깝다. 즐기고 쉬고 재충전하자는 게 대중가요 본연의 임무 아닌가? 하지만 요즘 대중가요가 어른들에게 주는 스트레스는 이만저만이 아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나이가 들면 마음은 있어도 젊은이들의 모습과 유행을 따라가지 못해 속이 상한다. 그러나 만인이 즐기는 대중가요마저 심란하게 만든다면 뭔가 잘못된...
Download : 우리의 대중가요 어떻게 읽을 것인가.hwp( 19 )
나이가 들면 마음은 있어도 젊은이들의 모습과 유행을 따라가지 못해 속이 상한다. 만일 회식에서 2차 코스로 노래방이 결정되면 뭔가에 한 대 맞은 듯 겁이 나고 동행하기가 싫어진다. 결심하고 따라가기로 하지만, 마치 그 꼴은 보신…(drop)
나이가 들면 마음은 있어도 젊은이들의 모습과 유행을 따라가지 못해 속이 상한다. 그러나 만인이 즐기는 대중가요마저 심란하게 만든다면 뭔가 잘못된 일이다. 어른들은 분위기에 취하고 싶어도 젊은이들이 마이크를 잡으면 외톨박이가 되기 십상이다.
40~50대 중·장년 층이 신입사원들이나 한창 나이의 여직원과 어울려 노래방에 간다면 거의‘왕따’를 각오해야 한다. 그러나 만인이 즐기는 대중가요마저 심란하게 만든다면 뭔가 잘못된... , 우리의 대중가요. 어떻게 읽을 것인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우리의 대중가요. 어떻게 읽을 것인가?
다. 이렇게 주눅이 드는 상황을 수 次例 경험하면 노래방에 가는 게 부담스러워진다. 이 시대를 점령하고 있는 힙합 댄스, 라틴 댄스, 테크노를 그들이‘비수’인 양 꺼내들면 ‘가만히 있는 게 중간’이라고 그냥 물끄러미 ‘애들’이 하는 노래와 춤을 지켜볼 수밖에 없다. 이쯤 되면 어른들에게 노래방은 더 이상 공동체의 공간이 아니다. 하지만 회식에서 ‘노래하며 놀자’는 고전적 오락이 대세일 때는 위계질서로도 누르지 못하는 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