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3:33
본문
Download : 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레포트/경영경제
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남영전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설명
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61 )
순서




목 차
기업紹介
남영전구의 위기와 그 극복
Marketing strategy
기업紹介-(주) 남영전구
1962년 남영 실업공사 설립
1994년 (주)남영전구로 상호 변경
각종 가정용, 산업용, 자동차용 전구 생산
자동화된 설비와 엄격한 품질관리 체제 구축
R&D 관련 투자 비울 높음
노사간의 관계 상당히 원만 - 직원 간 ‘인화’강조
ISO 9001/9002, ISO/ TS16949 품질보증체제 등 각종 인증 획득
최근 일반조명용 LED 및 자동차용 LED 제품을 새로이 출시 후 세계 각국에 수출
Marketing strategy
남영전구의 위기와 그 극복
첫번째 위기
전구를 만드는 기계들이 대부분 수동이나 반자동 시스템이었던 지난 1980년대 말, 남영전구는 효율성이 떨어지고 인건비가 올라가면서 경영상 어려움에 처하게 됨
극복
45억원을 과감히 투자, 완전 자동 기계를 도입, 이로 인해 생산성은 3배로 늘어나고 인원은 절반 이하로 줄...
목 차
기업紹介
남영전구의 위기와 그 극복
Marketing strategy
기업紹介-(주) 남영전구
1962년 남영 실업공사 설립
1994년 (주)남영전구로 상호 변경
각종 가정용, 산업용, 자동차용 전구 생산
자동화된 설비와 엄격한 품질관리 체제 구축
R&D 관련 투자 비울 높음
노사간의 관계 상당히 원만 - 직원 간 ‘인화’강조
ISO 9001/9002, ISO/ TS16949 품질보증체제 등 각종 인증 획득
최근 일반조명용 LED 및 자동차용 LED 제품을 새로이 출시 후 세계 각국에 수출
Marketing strategy
남영전구의 위기와 그 극복
첫번째 위기
전구를 만드는 기계들이 대부분 수동이나 반자동 시스템이었던 지난 1980년대 말, 남영전구는 효율성이 떨어지고 인건비가 올라가면서 경영상 어려움에 처하게 됨
극복
45억원을 과감히 투자, 완전 자동 기계를 도입, 이로 인해 생산성은 3배로 늘어나고 인원은 절반 이하로 줄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됨
설비 자동화를 통한 경쟁우위의 구축
Marketing strategy
두번째 위기
최근 백열전구 산업 표준화로 인한 제품 discrimination화가 어려워졌으며, MK 일렉트로닉스나 일광전기, 독일 글로벌 기업 오스람 등 다수의 경쟁자가 등장함으로 인해 백열전구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어 시장의 매력도가 크게 줄어듦
극복
노사 화합으로 불필요한 갈등을 지양하면서, R&D 투자 비율을 늘림으로써 LED시장을 선점, 시장 점유율을 증대시킴
지역별 영업시스템을 이용하여 소비자와의 거리 단축
신기술 및 고객과의 접근성 증대로 경쟁우위 구축
Marketing strategy
남영전구의 위기와 그 극복
참고: 2000년 600만불, 2001년 700만불 수출 달성
국내 딜러를 통한 수출보다는 직수출 위주로 영업계획을 추진,2002년 1000만불 달성
참고: ‘이글에드(EAGLED)’라는 LED 신제품 이외에도 LED 다운라이트, 장…(drop)
남영전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