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학습 심리학] 제 3 장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8:54
본문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 3 장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hwp
concept(개념)들을 이러한 위계적 관계 다이어그램에 그려보면 어떤 concept(개념)이 상위 concept(개념)이고 하위 concept(개념)인지를 알 수 있다 이 다이어그램에서 보면 이등변 삼각형은 삼각형과 이등변 concept(개념)보다는 하위 concept(개념)임을 쉽게 알 수 있다
가. 브루너의 EIS 이론(理論)
어떤 아이든지 당연히 성장을 통해서 인지적 발달을 한다. 그렇다면 인지가 발달했다는 것을 어…(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수학학습심리학]브루너의발견학습
순서
제 3 장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에 대한 글이며,분석법과 종합법,브루너의 이론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수학학습%20심리학]%20제%203%20장%20Bruner의%20발견을%20통한%20학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203%20%EC%9E%A5%20Bruner%EC%9D%98%20%EB%B0%9C%EA%B2%AC%EC%9D%84%20%ED%86%B5%ED%95%9C%20%ED%95%99%EC%8A%B5_hwp_01.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203%20장%20Bruner의%20발견을%20통한%20학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203%20%EC%9E%A5%20Bruner%EC%9D%98%20%EB%B0%9C%EA%B2%AC%EC%9D%84%20%ED%86%B5%ED%95%9C%20%ED%95%99%EC%8A%B5_hwp_02.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203%20장%20Bruner의%20발견을%20통한%20학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203%20%EC%9E%A5%20Bruner%EC%9D%98%20%EB%B0%9C%EA%B2%AC%EC%9D%84%20%ED%86%B5%ED%95%9C%20%ED%95%99%EC%8A%B5_hwp_03.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203%20장%20Bruner의%20발견을%20통한%20학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203%20%EC%9E%A5%20Bruner%EC%9D%98%20%EB%B0%9C%EA%B2%AC%EC%9D%84%20%ED%86%B5%ED%95%9C%20%ED%95%99%EC%8A%B5_hwp_04.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203%20장%20Bruner의%20발견을%20통한%20학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203%20%EC%9E%A5%20Bruner%EC%9D%98%20%EB%B0%9C%EA%B2%AC%EC%9D%84%20%ED%86%B5%ED%95%9C%20%ED%95%99%EC%8A%B5_hwp_05.gif)
![[수학학습%20심리학]%20제%203%20장%20Bruner의%20발견을%20통한%20학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D%95%99%EC%8A%B5%20%EC%8B%AC%EB%A6%AC%ED%95%99%5D%20%EC%A0%9C%203%20%EC%9E%A5%20Bruner%EC%9D%98%20%EB%B0%9C%EA%B2%AC%EC%9D%84%20%ED%86%B5%ED%95%9C%20%ED%95%99%EC%8A%B5_hwp_06.gif)
Download : [수학학습 심리학] 제 3 장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hwp( 56 )
제 3 장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에 대한 글이며,analysis법과 종합법,브루너의 theory(이론) 등에 관한 글입니다.
1. 서론
가. 브루너의 EIS 이론(理論)
나. 표상 단계의 계열성
2. analysis(분석) 법과 종합법 ?
어떤 교과의 기본적인 구조는 여러 concept(개념)들로 구성되어 있고 또 이러한 concept(개념)들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하나의 구조를 이루고 있다 예를 들어, 평면, 단순 닫힌 도형, 사변형, 삼각형, 이등변, 1부등변, 등변, 직각 등의 용어의 뜻을 배웠다고 하자. 이러한 용어들을 아는 것은 일단 기하의 일부분을 이해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용어들은 서로 어떻게 연관되어 있을까? 만약 이러한 용어들을 다음과 같이 다이어그램으로 그려서 그 관계를 나타낸다면 이런 부분에 대한 기하의 기본적인 구조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수학학습심리학]브루너의발견학습 , [수학학습 심리학] 제 3 장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수학학습 심리학] 제 3 장 Bruner의 발견을 통한 학습
다. 이 다이어그램에서 제일 위에 있는 용어는 가장 일반적이며 포괄적인 concept(개념)이며 아래에 있을수록 좀 더 구체적인 concept(개념)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