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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가의 장르적 characteristic(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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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0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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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가는 내용과

잡가의 장르적 property(특성)
1. 서론
2. 잡가의 명칭 및 발생
3. 잡가의 양식적 property(특성)
4. 결론




1. 서론
본 고에서는 조선후기 직업적인 가객들에 의해 가창되고 널리 유행한 잡가를 대상으로 그 개념(槪念)과 발생시기를 알아보고 잡가의 양식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잡가는 그 명칭에 있어서 타 양식과는 달리 혼란을 겪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된 것이 잡가, 속가, 속요로 이는 잡가가 창곡이 발흥한 시기에 속악의 창곡으로 불려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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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잡가의 장르적 characteristic(특성)

순서
잡가의 장르적 characteristic(특성)

잡가의 장르적 property(특성)
1. 서론
2. 잡가의 명칭 및 발생
3. 잡가의 양식적 property(특성)
4. 결론




1. 서론
본 고에서는 조선후기 직업적인 가객들에 의해 가창되고 널리 유행한 잡가를 대상으로 그 개념(槪念)과 발생시기를 알아보고 잡가의 양식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명칭의 혼돈은 근래에 들어 잡가로 정착되었다. 이러한 명칭의 혼돈은 근래에 들어 잡가로 정착되었다.
잡가는 그 명칭에 있어서 타 양식과는 달리 혼란을 겪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된 것이 잡가, 속가, 속요로 이는 잡가가 창곡이 발흥한 시기에 속악의 창곡으로 불려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잡가의 발생을 바라보는 관점은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논의의 폭이 넓었으나 문헌에 잡가라는 용어가 보이는 시기가 18세기 후반이고 또 18세기가 가지고 있는 시대적 상황과 음악적으로 가락 변이의 추이를 보아 18세기에 발생했다고 보는 것이 가장 타당하다고 본다.
잡가의 발생을 바라보는 관…(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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