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課題는 무엇이라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09:36
본문
Download :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는 무엇이라고 .hwp
사회change(변화)에 따른 가족가치의 혼란, 가족의 교육기능 상실, 다양한 스트레스의 증가, 다양한 형태의 가족출현 및 가족文化(문화)의 규범부족, 증가된 가족문제로 인한 아동의 사회화 역할 약화, 외부지원에 대한 가족의 욕구증가 등으로 현대사회에서 가족생활교육의 必要性이 대두되었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처리해야할문제는 무엇인지 서술하고자 한다. 1970년대는 가족생활교육을 처음 하는 시기였다.
1) 한국의 가족생활교육 발전과정
우리나라에서 가족생활교육의 발달과정을 살펴보면 1970년 이후부터 다양한 사회단체에서 평생교육 차원으로 가족생활교육이 이루어지기 처음 하였으며, 경제발전으로 개인과 가족의 삶의 질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면서 가족문제에 대한 예방교육에 관심이 1990년대 이후부터 구체화되기 처음 하였다. 우리나라 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에 대한 歷史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1970년대 이후 다양한 사회단체에서 가족생활교육이 이루어졌다. 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처리해야할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說明)하시오.
Ⅰ. 서론
가족생활교육은 가족이 일상생활에서 겪으면서 직면하게 되는 문제를 다루고 이런 문제의 예방과 개인과 가족의 잠재적 능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인과 가족복지의 증진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설계된 교육과정이다. 기원 전 4세기에 아리스토텔레스의 교육목적 중 하나는 자녀교육을 위한 부모교육이었으며, 19세기 중반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가족생활교육이 정규 교과과목으로 인정되었다. 미혼여성과 예비신부들을 대상으로 일반교양교육, 가정관리, 결혼관 등이 당시 가족생활교육의 주된 내용이었…(To be continued )
설명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는 무엇이라고 ,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는 무엇이라고 인문사회레포트 , 발전과정 앞 학문적 발전 위한 무엇이라고
발전과정,앞,학문적,발전,위한,무엇이라고,인문사회,레포트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課題는 무엇이라고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과제는 무엇이라고 .hwp( 29 )
순서
발전과정 및 앞으로 학문적 발전을 위한 課題는 무엇이라고
다.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발전과정
가족생활교육은 인류에게 가족이 형성되면서부터 처음 되었다고 할 수 있따 물론 고대에서는 대부분 비公式(공식)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이루어졌을 것이다. 이런 가족생활교육은 현대의 사회적 change(변화)로 인하여 약화된 가족기능강화를 위해 자연스럽게 대두된 교육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