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가 장르론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8:37
본문
Download : 잡가 장르론 연구.hwp
잡가는 `청구영언(靑丘永言)`이나 `가곡원류(歌曲源流)`등의 시조집에서 가사(歌辭)와 섞여 수록되어 있으면서 가사로 취급되었고, 20세기 초에 들어와
잡가 장르론 연구
` 목 차 `
1. 서 론
2. 잡가의 특징
3. 잡가의 발생과 전개과정
4. 잡가의 장르적 성격
5. 결 론
1.서 론
잡가는 조선 후기의 시정에서 사계(四契)축이나 삼패(三牌) 같은 비교적 하층의 소리꾼들에 의해 시정 놀이판의 여러 청중들을 상대로 불려진 노래들을 말한다. ‘잡가’라는 용어는 19세기에 기록된 문헌에 나타나기 처음 하는데, ≪남훈태평가 南薰太平歌≫에서는 잡가와 가사 항목을…(skip)
잡가 장르론 연구
잡가 장르론 연구
잡,장르론,자연과학,레포트






순서
Download : 잡가 장르론 연구.hwp( 94 )
설명
다. 음악적 측면에서 본 잡가는 십이가사(十二歌詞)에 비해 훨씬 통속적이며, 일반 민요보다는 선율과 창법이 세련되어 유흥적 화려함을 짙게 띤다. 음악적 측면에서 본 잡가는 십이가사(十二歌詞)에 비해 훨씬 통속적이며, 일반 민요보다는 선율과 창법이 세련되어 유흥적 화려함을 짙게 띤다.
레포트/자연과학
잡가 장르론 연구 , 잡가 장르론 연구자연과학레포트 , 잡 장르론
잡가 장르론 연구
` 목 차 `
1. 서 론
2. 잡가의 특징
3. 잡가의 발생과 전개과정
4. 잡가의 장르적 성격
5. 결 론
1.서 론
잡가는 조선 후기의 시정에서 사계(四契)축이나 삼패(三牌) 같은 비교적 하층의 소리꾼들에 의해 시정 놀이판의 여러 청중들을 상대로 불려진 노래들을 말한다. ‘잡가’라는 용어는 19세기에 기록된 문헌에 나타나기 처음 하는데, ≪남훈태평가 南薰太平歌≫에서는 잡가와 가사 항목을 따로 설정하여 구분하고 있으나 오늘날 국악계에서는 가사와 잡가가 서로 혼효되어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