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을 논하기오. > jjalbang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jalbang1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을 논하시오.hwp






2) 학문중심 교육과정 입장
(1) 교육목적
학문중심 교육과정 이론(理論)에서 교육의 전인적 특성(特性)은, 지적·도덕적 합리성과 정의(定義)적 탐구 정신이 한 개인이 사회 속에서 인격적으로 완성되는 데 필요한 모든 측 면을 망라한다는 점에서 담보된다 또한 여기에는 지적, 도덕적, 정의(定義)적 측면에서의 개인의 완성을 통해 사회의 改善과 진보를 이룩하려는 계몽주의적 전통이 흐르고 있따 교육의 계몽적 측면이 그 본질로서 학문중심 교육과정 이론(理論)의 바탕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학교 교육은 모든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이나 학문의 가장 기본적인 관념이나 원리를 정선하여 적은 양의 지식으로 활용 범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생산적인 교육을 요청하였다.

(2) 교육목표(goal)
학문중심 교육과정에서 교육의 목표(goal)는 지적 수월성의 함양이다. 이는 교육의 본질과 지식의 가치를 밀접하게 관련 혹은 등치시키는 것이다.
[放通大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을 논해보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과정
1) 교육과정의(定義) 관념
2) 교육과정의(定義) 의미
2. 학문중심 교육과정
1) 학문중심 교육과정 관념
2) 학문중심 교육과정 입장
3) 학문중심 교육과정 歷史(역사)
(1) 학문중심 교육과정의(定義) 배경
(2) 20세기 중반 교육과정의(定義) key point(핵심)
3. 학문중심 교육과정의(定義) 원리와 특징
1) 학문중심 교육과정의(定義) 원리
2) 학문중심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3) 학문중심 교육과정의(定義) 장단점
4. 학문중심 교육과정 개발 모형
1) 브루너의 내용중심 교육과정
(1) 지식의 구조
(2) 나선형 교육과정
(3) 발견학습
2) 학제형 교육과정
5. 학문중심 교육과정에서 교과의 의미
1) 합리성의 측면
2) 탐구정신의 측면
6. 학문중심 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

Ⅲ. conclusion(결론)



2. 학문중심 교육과정
1) 학문중심 교육과정 관념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라는 교육내용의 본질에 대하여 생활이 아니라 지식 또는 학문을 가르쳐야 한다고 보았다.학문중심교육과정이바라보는교과의의미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을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학문중심교육과정이바라보는교과의의미
방송통신/기타



다. 따라서 모든 지식을 교육과정 속에서 조직하기란 불가능하게 되었으며, 이전과 같은 암기위주의 주입식 교육으로는 평생을 두고 학습해도 모든 지식을 배울 수 없게 되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명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에 대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해결해야할문제입니다. 학문중심 교육과정은 경험중심 교육과정이 갖고 있는 통제성이나 과학적 인지능력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결함을 극복하고, 교과중심 교육과정이 가지고 있는 잡다한 단편적인 지식의 전수와 주입식 교육방법의 결함을 동시에 시정하려는 시도에서 나온 것이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즉, 학생들로 하여금 교과에 대한 지적 이해를 도모하게 함으로써 실생활에서의 문제해결뿐 아니라 학문영역에서의 지식창출에 필요한 사고능력을 개발하는 데 있따 학문적 특성(特性)을 강하게 담고 있는 엄격한 교과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체제를 실행함…(drop)




,기타,방송통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을 논하기오.

순서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교육과정%20및%20평가%20E형]%20학문중심교육과정이%20바라보는%20교과의%20의미를%20기술하고,%20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20교과와%20생활의%20결합을%20바라보는%20관점을%20논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교육과정%20및%20평가%20E형]%20학문중심교육과정이%20바라보는%20교과의%20의미를%20기술하고,%20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20교과와%20생활의%20결합을%20바라보는%20관점을%20논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교육과정%20및%20평가%20E형]%20학문중심교육과정이%20바라보는%20교과의%20의미를%20기술하고,%20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20교과와%20생활의%20결합을%20바라보는%20관점을%20논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교육과정%20및%20평가%20E형]%20학문중심교육과정이%20바라보는%20교과의%20의미를%20기술하고,%20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20교과와%20생활의%20결합을%20바라보는%20관점을%20논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교육과정%20및%20평가%20E형]%20학문중심교육과정이%20바라보는%20교과의%20의미를%20기술하고,%20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20교과와%20생활의%20결합을%20바라보는%20관점을%20논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교육학과%203학년%20교육과정%20및%20평가%20E형]%20학문중심교육과정이%20바라보는%20교과의%20의미를%20기술하고,%20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20교과와%20생활의%20결합을%20바라보는%20관점을%20논하시오_hwp_06.gif

Download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을 논하시오.hwp( 85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교육과정 및 평가 E형] 학문중심교육과정이 바라보는 교과의 의미를 기술하고,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교과와 생활의 결합을 바라보는 관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과학문명의 발달로 인해 모든 분야에 걸쳐 지식, 기술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학문중심교육과정의(定義) 기본 입장은 교과나 학문의 기본 구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