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 파스칼삼각형과제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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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9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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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곱셈公式 을 배우는 9-가 단계 이전이 적합하므로 8-나 단계의「경우의 수」를 학습한 직후의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Ⅲ.
1. 해결해야할문제 재구성의 주안점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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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칼 삼각형 해결해야할문제 개발
Ⅰ. 학습 목표(goal)
마술단어로부터 파스칼 삼각형을 발견하고 파스칼 삼각형을 수학적으로 표현하고 수학적 기호로 나타낼 수 있다아
Ⅱ. 대상
이 해결해야할문제는 선수학습으로 8-나 단계의 「경우의 수」의 지식을 요구한다. 따라서 곱셈公式 을 배우는 9-가 단계 이전이 적합하므로 8-나 단계의「경우의 수」를 학습한 직후의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이 해결해야할문제의 목표(goal)는 파스칼 삼각형을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지만, 마술단어로 파스칼의 삼각형을 도입하므로 이항계수를 다루지 않는다. 셋째, 해결해야할문제에
파스칼 삼각형 해결해야할문제 개발
Ⅰ. 학습 목표(goal)
마술단어로부터 파스칼 삼각형을 발견하고 파스칼 삼각형을 수학적으로 표현하고 수학적 기호로 나타낼 수 있다아
Ⅱ. 대상
이 해결해야할문제는 선수학습으로 8-나 단계의 「경우의 수」의 지식을 요구한다. 또한 이 해결해야할문제의 목표(goal)는 파스칼 삼각형을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것이지만, 마술단어로 파스칼의 삼각형을 도입하므로 이항계수를 다루지 않는다.
Ⅲ.
1. 해결해야할문제 재구성의 주안점
수학적으로 의미있는 해결해야할문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지녀야 한다. 그러므로 이항계수에 관하여 선행학습이 되어 있으면 곤란하다. 그러므로 이항계수에 관하여 선행학습이 되어 있으면 곤란하다. 첫째, 수학적으로 탐구할만한 문제 상황이어야 하며, 정형화된 절차를 연습하는 문제여서는 안된다 둘째, 학생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연결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