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롯데리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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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2-17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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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버거는 열량, 포화지방산, 소금의 함량이 높은 반면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함량이 낮아 비타민의 부족을 초래할 수 있다 햄버거를 식사대용으로 섭취할 경우 불균형 된 영양섭취로 adolescent(청소년)들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다양한 배합에 의해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번즈(빵반죽에 계피와 흑설탕를 첨가하여 맛을 내고,팬에 흑설탕과 버터를 녹여서 구워낸 롤빵)에 햄버거 패티를 넣었는데 이것이 햄버거가 되었다. 고기와 빵을 뜨거울 때 도구 없이 간단하게 …(생략(省略))
[1] 제품analysis, 1. 定義(정이), 2. 역싸, 3. 분류, 4. 생산적 특성, 5. 기술적 특성, 6. 유통적 특성, , [2] 시장analysis, 1. 햄버거 시장의 특성, 2. 수요의 특성, 3. 국내 패스트푸드 브랜드, 브랜드별 시장동향. (P.9 ∼ P.12), ① 롯데리아, ② 맥 도날드, ③ 버거킹, ④ KFC, ⑤ 파파이스, 4. 패스트푸드 시장의 시advantage유율 변화, , [3] 경쟁사와 비교analysis, 1. 가격전략(戰略) , 2. 유통전략(戰略) , 3. 판매광고 촉진전략(戰略) , 4. STP 전략(戰略) , 5. 광고 선호도, 6. 구매선호 품목, 7. 모델 적합성, 8. 설문 참여자 프로파일, , [4] 롯데리아 4P 전략(戰略) , 1. 제품, 2. 가격, 3. 유통경로, 4. SWOT analysis, , [5] 전망analysis/ 추천전략(戰略) , 자료를내려받다 : 445K
[1] 제품분석, 1. 정의, 2. 역사, 3. 분류, 4. 생산적 특성, 5. 기술적 특성, 6. 유통적 특성, , [2] 시장분석, 1. 햄버거 시장의 특성, 2. 수요의 특성, 3. 국내 패스트푸드 브랜드, 브랜드별 시장동향. (P.9 ∼ P.12), ① 롯데리아, ② 맥 도날드, ③ 버거킹, ④ KFC, ⑤ 파파이스, 4. 패스트푸드 시장의 시장점유율 변화, , [3] 경쟁사와 비교분석, 1. 가격전략, 2. 유통전략, 3. 판매광고 촉진전략, 4. STP 전략, 5. 광고 선호도, 6. 구매선호 품목, 7. 모델 적합성, 8. 설문 참여자 프로파일, , [4] 롯데리아 4P 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경로, 4. SWOT 분석, , [5] 전망분석/ 추천전략, FileSize : 445K , [마케팅원론] 롯데리아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롯데리아 햄버거 STP 4P전략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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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analysis(분석)
1. definition
2. history(역사)
3. 분류
4. 생산적 property(특성)
5. 기술적 property(특성)
6. 유통적 property(특성)
[2] 시장analysis(분석)
1. 햄버거 시장의 property(특성)
2. 수요의 property(특성)
3. 국내 패스트푸드 브랜드
브랜드별 시장동향. (P.9 ∼ P.12)
① 롯데리아
② 맥 도날드
③ 버거킹
④ KFC
⑤ 파파이스
4. 패스트푸드 시장의 시長點유율 alteration(변화)
[3] 경쟁사와 비교analysis(분석)
1. 가격戰略
2. 유통戰略
3. 판매광고 촉진戰略
4. STP 戰略
5. 광고 선호도
6. 구매선호 품목
7. 모델 적합성
8. 설문 참여자 프로파일
[4] 롯데리아 4P 戰略
1. 제품
2. 가격
3. 유통경로
4. SWOT analysis(분석)
[5] 展望analysis(분석) / 추천戰略
◎ 제품analysis(분석) * definition 햄버거는 외식산업의 한 부분으로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먹기에 간편한 음식을 빠르게 제공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미국에서 최초로 개발되었고, 스낵으로 분류된다 스낵이란 간단한 식사를 의미한다. * history(역사) 햄버거의 탄생지는 미국 세인트루이스이며 때는 1904년에 그해 개최된 세계박람회에서 근무하던 조리사가 일손이 모자라서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팔기 스타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