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 > jjalbang1 | jjalbang.co.kr report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 > jjalbang1

본문 바로가기

jjalbang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4:08

본문




Download :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hwp




시장에서 급속히...



기업과 경영
OB vs HITE Text File
OB(이하 오비)와 HITE(이하 하이트)는 한국 맥주 시장을 양분해온 메이저 주류업체들입니다. 그리고 하이트의 100%보리맥주 브랜드인 맥스가 6.9%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맞서 오비가 새롭게 런칭한 보리맥주인 골든라거가 4.1%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1. 국내 맥주시장 present condition

2xxx년 현재 맥주는 시장 규모가 3조9천2백억 원에 달하는 한국 전체 주류 출고량의 대부분인 58.7%를 차지하고 있는 국민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발표에서는 오비와 하이트가 그동안 어떻게 시장 주도권을 놓고 경쟁해왔고 오비가 다시 시장 점유율 1위에 복귀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맥스는 젖소에 해당합니다.

BCG 매트릭스를 통해 시장의 제품들을 分析(분석)하여 보면, 양사의 기존 주력 상품인 카스와 하이트는 별Star와 젖소Cash Cow의 경계선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시장 지배력으로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상품이면서 경쟁 상품의 존재로 인해 끊임없이 투자를 지속해야합니다.

국내,맥주시장,OB,vs,HITE,마케팅,비교,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hwp( 75 )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 ,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맥주시장 OB vs HITE 마케팅 비교
국내%20맥주시장(OB%20vs%20%20HITE)%20마케팅%20비교분석_hwp_01.gif 국내%20맥주시장(OB%20vs%20%20HITE)%20마케팅%20비교분석_hwp_02.gif 국내%20맥주시장(OB%20vs%20%20HITE)%20마케팅%20비교분석_hwp_03.gif 국내%20맥주시장(OB%20vs%20%20HITE)%20마케팅%20비교분석_hwp_04.gif 국내%20맥주시장(OB%20vs%20%20HITE)%20마케팅%20비교분석_hwp_05.gif 국내%20맥주시장(OB%20vs%20%20HITE)%20마케팅%20비교분석_hwp_06.gif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


국내 맥주시장(OB vs HITE) 마케팅 비교분석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기업과 경영
OB vs HITE Text File
OB(이하 오비)와 HITE(이하 하이트)는 한국 맥주 시장을 양분해온 메이저 주류업체들입니다.
1. 국내 맥주시장 present condition

2011년 현재 맥주는 시장 규모가 3조9천2백억 원에 달하는 한국 전체 주류 출고량의 대부분인 58.7%를 차지하고 있는 국민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제품별 시장 점유율은 2xxx년 하반기 현재, 오비의 주력 상품인 카스가 41.9%의 보이며 가장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하이트의 이름을 내건 상품인 하이트가 37.9%을 차지하며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골든라거는 관점에 따라 물음표Question Mark가 될 수도, 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연도별로 양사의 주력 상품인 오비 카스와 하이트의 점유율을 살펴보자면 2008년까지 하이트가 …(투비컨티뉴드 )
다. 하이트-S는 시장 점유율과 성장 잠재성 모두 경쟁사의 제품에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골든라거는 관점에 따라 물음표Question Mark가 될 수도, 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카프리는 현재는 물음표에 위치해있지만 어떠한 구간으로도 이동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BCG 매트릭스를 통해 시장의 제품들을 分析(분석)하여 보면, 양사의 기존 주력 상품인 카스와 하이트는 별Star와 젖소Cash Cow의 경계선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 발표에서는 오비와 하이트가 그동안 어떻게 시장 주도권을 놓고 경쟁해왔고 오비가 다시 시장 점유율 1위에 복귀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시장에서 일정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성장이 정체되어 있어 개Dog로 옮겨갈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시장에서 급속히 수요를 확보했고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높지만 수입 맥주라는 강력한 라이벌이 있습니다. 절대적인 시장 지배력으로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상품이면서 경쟁 상품의 존재로 인해 끊임없이 투자를 지속해야합니다.
Total 24,17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