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화법교육론 - 중학생의 화법 생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6:57
본문
Download : [교육학] 화법교육론 - 중학생의 화법 생태 조사.hwp
Ⅱ.觀察내용
1.觀察 …(drop)
교육학,화법교육론,중학생,화법,생태,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20화법교육론%20-%20중학생의%20화법%20생태%20조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9%94%EB%B2%95%EA%B5%90%EC%9C%A1%EB%A1%A0%20-%20%EC%A4%91%ED%95%99%EC%83%9D%EC%9D%98%20%ED%99%94%EB%B2%95%20%EC%83%9D%ED%83%9C%20%EC%A1%B0%EC%82%AC_hwp_01.gif)
![[교육학]%20화법교육론%20-%20중학생의%20화법%20생태%20조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9%94%EB%B2%95%EA%B5%90%EC%9C%A1%EB%A1%A0%20-%20%EC%A4%91%ED%95%99%EC%83%9D%EC%9D%98%20%ED%99%94%EB%B2%95%20%EC%83%9D%ED%83%9C%20%EC%A1%B0%EC%82%AC_hwp_02.gif)
![[교육학]%20화법교육론%20-%20중학생의%20화법%20생태%20조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9%94%EB%B2%95%EA%B5%90%EC%9C%A1%EB%A1%A0%20-%20%EC%A4%91%ED%95%99%EC%83%9D%EC%9D%98%20%ED%99%94%EB%B2%95%20%EC%83%9D%ED%83%9C%20%EC%A1%B0%EC%82%AC_hwp_03.gif)
![[교육학]%20화법교육론%20-%20중학생의%20화법%20생태%20조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9%94%EB%B2%95%EA%B5%90%EC%9C%A1%EB%A1%A0%20-%20%EC%A4%91%ED%95%99%EC%83%9D%EC%9D%98%20%ED%99%94%EB%B2%95%20%EC%83%9D%ED%83%9C%20%EC%A1%B0%EC%82%AC_hwp_04.gif)
![[교육학]%20화법교육론%20-%20중학생의%20화법%20생태%20조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9%94%EB%B2%95%EA%B5%90%EC%9C%A1%EB%A1%A0%20-%20%EC%A4%91%ED%95%99%EC%83%9D%EC%9D%98%20%ED%99%94%EB%B2%95%20%EC%83%9D%ED%83%9C%20%EC%A1%B0%EC%82%AC_hwp_05.gif)
순서
[교육학] 화법교육론 - 중학생의 화법 생태 조사 , [교육학] 화법교육론 - 중학생의 화법 생태 조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화법교육론 중학생 화법 생태
Download : [교육학] 화법교육론 - 중학생의 화법 생태 조사.hwp( 82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화법교육론 - 중학생의 화법 생태 조사
다.[교육학] 화법교육론 - 중학생의 화법 생태 조사
설명
목 차
Ⅰ.스타트하며
Ⅱ.觀察내용
1.觀察 대상
2.觀察 기간
3.문제점(問題點)-대안 제시
Ⅲ.끝마치며
Ⅰ.스타트하며
2013년 5월 6일부터 창원 명서 중학교에서 4주간 교육실습을 하였다. 학생들의 대화에는 돋보이는 문제점(問題點)과 좋은점이 있었다.
Ⅱ.觀察내용
1.觀察 대상
ㅇㅇ중학교 3-5반 남학생 32명
2.觀察 기간
2013년 5월 06(월)~30(목)일
3.문제점(問題點)-대안 제시
문제1. 비속어 사용
실제 사례(instance)
아이들은 선생님이 계시든, 안계시든 비속어를 사용한다. 이 보고서에서는 아이들의 화법에 대한 태도와 실제 대화에서 엿보이는 문제점(問題點)에 상대하여 알아본 뒤, 문제에 대한 대안에 대해 살펴보고 마치도록 하겠다. 실습을 하면서 실제 학생들과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끼리 이야기 하는 모습을 觀察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선생님이 계시
목 차
Ⅰ.스타트하며
Ⅱ.觀察내용
1.觀察 대상
2.觀察 기간
3.문제점(問題點)-대안 제시
Ⅲ.끝마치며
Ⅰ.스타트하며
2013년 5월 6일부터 창원 명서 중학교에서 4주간 교육실습을 하였다. 실습을 하면서 실제 학생들과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끼리 이야기 하는 모습을 觀察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의 대화에는 돋보이는 문제점(問題點)과 좋은점이 있었다. 이 보고서에서는 아이들의 화법에 대한 태도와 실제 대화에서 엿보이는 문제점(問題點)에 상대하여 알아본 뒤, 문제에 대한 대안에 대해 살펴보고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