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조직理論 중 학습조직理論이 있습니다. 학습조직理論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影響(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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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7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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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조직theory 의 concept(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influence(영향)에 대해 논하기오
학습이 조직행위에서 갖는 중요한 의미는 우선 조직에서 인간의 행동은 학습과 직 ․ 간접으로 관련을 갖지 않은 행동은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조직구성원의 지식이나 기술에서부터 경영자의 태도, 조직구성원의 충성심, 감독자의 모티베이션, 그리고 비서의 옷매무새에 이르기까지 이들 모두는 학습을 통하여 획득된 행동들이다.
학습(learning)이란 강화(reinforcement)된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발생하는 행위 잠재력에 있어서의 비교적 지속적인 change(변화)라 할 수 있따 여기서 행위 잠재력(behavior potentiality)이란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環境(환경)에 대한 reaction response으로부터 학습한 것을 말한다(Harmner, 1978: 38).
예를 들어 한 소년이 자기 누이가 뜨
현대 조직 theory 중 학습조직theory 이 있습니다. 학습조직theory 의 concept(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influence(영향)에 대해 논하기오
학습이 조직행위에서 갖는 중요한 의미는 우선 조직에서 인간의 행동은 학습과 직 ․ 간접으로 관련을 갖지 않은 행동은 없다는 것이다. 즉, 조직에서의 개인행동은 거의 대부분 학습된 것이다. 즉, 조직에서의 개인행동은 거의 대부분 학습된 것이다. 학습조직이론의 개념에 대해 생각해보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경우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hwp( 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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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조직이론 중 학습조직이론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조직구성원의 지식이나 기술에서부터 경영자의 태도, 조직구성원의 충성심, 감독자의 모티베이션, 그리고 비서의 옷매무새에 이르기까지 이들 모두는 학습을 통하여 획득된 행동들이다.
학습(learning)이란 강화(reinforcement)된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발생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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