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9 23:46
본문
Download :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하시오.hwp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하시오 ,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 대해 정리하시오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하시오
현재,한국에서,운영중인,학교사회복지사업,대해,정리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하시오.hwp( 75 )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하시오





현재 한국에서 운영중인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업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시오.
1. 학교 適應(적응)력 향상 예방사업
재학중인 중 고등학생들의 학교생활경험 만족도 향상 및 학업동기 향상을 위한 본 사업은 학생들의 학교 適應(적응)력을 향상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업 중도 포기율을 감소시키고 저소득 및 위기 靑少年(청소년) 의 건강한 품성을 향상함과 아울러 靑少年(청소년) 비행을 감소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아
학교생활과 학급에 대한 만족감 향상, 또래와의 소통과 친밀감 향상, 학급과 또래 안에서의 관계훈련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학교의 교실 내에서 학급 전체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은 호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適應(적응)에 어려움이 있던 靑少年(청소년) 은 이러한 학급 내 호로그램을 통해 교우들과 보다 더 원활하게 소통하며, 학교생활에 대한 동기와 원동력을 갖는 기회가 되고 있다아
학교와 학급교사의 의뢰에 의해 한 학기 이상의 호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급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는 모둠활동으로 진행되어 학급 내에서 집단따돌림이나 교우관계에 어려움이 있던 학생들에게는 유용한 집단활동으로 실천되고 있다아
1) 학습친화력 호로그램
학급 구성원 간의 이해와 수용을 위해 자신에 대한 개방과 타인에 대한 수용을 주제로 집단
구성원 간의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한 모둠별 인간관계훈련 호로그램으로 실시하고 있다아
학급 내에서 소극적이거나 수동적이어서 또래관계가 원활하지 못했던 구성원은 모둠활동의 참여를 통해 모둠 구성원들과 소통할 기회를 갖게 되며, 모둠 안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을 받아들이는 경험을 통해 모둠, 나아가 학급 전체와 소통할 기회를 가짐으로써 따돌림이나 집단소외를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아
또한 학급 구성원들과 협력하거나 견해 을 나누고 조율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던 친구들은 구성원들과 공통assignment를 수행하기 위해 이야기하고 서로 다른 견해 들을 타협하고 조정하면서 학급 구성원의 한 사람으로서의 역할을 배워나가고 있다아
그러므로 본 호로그램을 통해 학급 구성원들과의 관계가 원활하지 못한 靑少年(청소년) …(투비컨티뉴드 )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