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이 기업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eff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06:41
본문
Download : 정보시스템이 기업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doc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IS(정보시스템)가기업조직과시장에미치는파급효과에관한연구 , 정보시스템이 기업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IS(정보시스템)가 기업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effect에 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이 논문의 주제는 이러한 현상에 맞추어 정보시스템이 기업 조직과 시장에 어떻게 influence을 미치며, 또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경제학 理論(Agent theory, Transaction costs theory)을 바탕으로 說明(설명) 하는데 있다 즉, 정보시스템이 기업 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效果를 기업 조직의 주요한 두 부분인 Firm size와 Allocation of decision making authority에 초점을 맞추어 說明(설명) 하는 것이다.
IS(정보시스템)가기업조직과시장에미치는파급effect에관한연구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IS(정보시스템)가 기업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관한 연구보고서입니다. 이러한 비효율은 부서간, Agent간, 중간 Manager 사이 등 많은 계약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이기적 객체들간의 계약에 의해 형성된 기업이라는 조직도 여러 방법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하며, 경제 주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1. Agent에 대한 직접 감시
2. 효율적 계약 체결을 통해 agent의 행동을 통제
3. Proxy fights, 기업 인수 활동의 역할
4. 은행, 회계법…(생략(省略))
다. 따라서, 감시와 통제가 없는 한 대리인들은 본래의 고용 목적(주주의 부의 극대화)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함으로써 비효율을 일으킨다고 說明(설명) 한다.
1.1 Agency theory
Agency theory에서는 기업을 서로의 이해관계가 다른 Principal과 Agent 간에 맺어진 계약에 의해 형성된 조직체라고 규정한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정보시스템이 기업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doc( 50 )
정보시스템이 기업조직과 시장에 미치는 파급effect
1.Overview of the Article
1.1 Agency theory
1.2. Transaction costs theory
1.3. Operations Costs: economies of scale in operations
2. Cost Structure와 Firm size
2.1. Cost Structure
①Vertical size
②Horizontal size
2.2. Trade-offs
2.3. Determination
2.4. Optimal firm size
3. IS와 Firm size
3.1.IS와 Organizations
①IS가 조직구조에 미치는 influence
3.2.Optimal firm size
4. 事例(사례)를 통한 최적 Firm size 결정 과정 고찰
事例(사례)1) General Motors
事例(사례)2) IBM
4.1. Industry by Industry Analysis
4.2. Case by Case(company by company) Analysis within industries
1.Overview of the Article
정보시스템의 도입이 매우 거세지고 있다 과거 업무 효율화의 목적을 넘어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기업은 자신들에게 적합한 정보시스템을 탐색하고, 정보시스템의 활용 방법과 그것의 파급效果를 연구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정보시스템의 strategy적 사용은 기본적 Business Procedures에 파급效果를 불러 일으키며 기업의 모습을 바꾸어 놓고 있다 이러한 Trend를 볼 때 기업의 조직 구조에 미치는 정보시스템의 경제학적 analysis(분석) 은 alteration(변화) 하는 기업 구조의 Fundamental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