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실천 사례 이 글의 논의는 필자의 학교가 아니라, 98년 경인초등국어교육학회에서 1년여에 걸쳐 국어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9:18
본문
초등학교의 경우 입시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중·고등학교에 비해 평가기준 설정이나 점수화에 있어 그다지 민감하게 reaction(반응)하지 않아도 되었던 것이다.hwp( 65 )
설명
1.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의 특징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여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고 인성 및 창의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려는 교육적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실천 사례 이 글의 논의는 필자의 학교가 아니라, 98년 경인초등국어교육학회에서 1년여에 걸쳐 국어과 수행평가에 관해 연구한 결과에 바탕을 두고 한 것임을 밝혀둔다.
1.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의 특징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여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고 인성 및 창의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려는 교육적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작년부터 수행평가를 평가의 중심 기제로 삼도록 하는 정책이 발표된 이후, 각 초등학교는 그 동안 지필, 실기평가가 함께 병존해 오던 관습을 깨고 수행 위주의 평가를 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현재 초등학교에서 지필평가는 거의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초등학교에서의 지필평가는 학년초에 실시하는 전국단위 성취도 검사 정도로 위상이 격하되었다. 물론 이러한 현상이 반드시 긍정적인 것만은 아닐 것이다. 또한 시험 이외에, 특기, 재능, 리더십 등 다양한 요소를 바탕으로 선발할 수 있는 길을…(생략(省略))
1.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의 특징새로운 세기를 맞이하여 학습자의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고 인성 및 창의성을 최대한 신장시키려는 교육적 ... ,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실천 사례 이 글의 논의는 필자의 학교가 아니라, 98년 경인초등국어교육학회에서 1년여에 걸쳐 국어과 수행평가에 관해 연구한 결과에 바탕을 두고 한 것임을 밝혀둔다.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