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20:10
본문
Download : 교육 및 개발.hwp
1)현장 교육방법들
현장 교육방법(on-site training method)들은 직무가 수행되는 현장에서 이루어진다.
다른 행위들은 종업원들이 교육 과정을 얼마나 통제할 수 있고, 어느 정도나 참여하고, 얼마나 관여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1)조직分析
조직分析(organizational analysis)은 교육프로그램(program]) 이 조직에 전이될 수 있는 행동을 일으키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조직체계의 전반적 요소들을 조사하는 것으로 變化되었다.
즉,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에 사용할 평가준거들을 선택해야만 한다.
5. 교육방법과 기법들
조직에서 교육의 必要性을 결정하고 이를 조직의 goal(목표) 와 연결시킨 후 취해야 할 다음 단계는 이들 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설계하는 것이다.




다.
4. 교육의 必要性 分析
과거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事例(사례)가 교육프로그램(program]) 을 선택하거나 설계하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교육담당자는 교육방법에 관한 최근 문헌들에 나와있는 내용을 알고 있어야한다.
2)과업分析
과업分析(task analysis)은 특정활동들이나 직무수행과 관련되 교육에서 어떤 교육goal(목표) 를 설정할지를 결정하는데 사용된다 과업分析을 통해 직무에서 수행하는 활동들과 직무가 수행되는 environment에 관한 진술문들을 얻는다. 종업원들 각각에 대한 교육必要性을 결정하기 위하여 종업원들을 평가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개인分析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정보는 직무수행평가체계로부터 얻어진다.
어떤 행위들은 교육대상자들에게 교육이 어느 정도나 중요한지에 관한 정보를 알려준다. 현장을 벗어나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흔히 직무의 일부분만을 포함하는 반면에 …(투비컨티뉴드 )
설명
Download : 교육 및 개발.hwp( 15 )
교육 및 개발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교양]교육_및_개발
교육 및 개발의 가치와 교육방법과 기법들 및 교육호로그램에 대한 평가준거에 상대하여 작성했습니다.[교양]교육_및_개발 , 교육 및 개발기타레포트 ,
1. 학습과 과업수행
2. 교육 및 개발의 책략적 가치
3. 교육 전 environment
4. 교육의 必要性 分析
5. 교육방법과 기법들
6. 관리능력 개발
7. 교육 후 environment
8. 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평가 준거
3. 교육 전 environment
종업원들은 조직사회화 과정 초기에 자신의 조직이 교육에 대하여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기 스타트하며 그들이 참여하게 될 각각의 교육에 관하여 지속적으로 정보를 수집한다.
3)개인分析
개인分析(person analysis)을 통해 조직 내에서 누가 교육을 받을 필요가 있는지와 그들에게 어떤 교육을 시킬지를 알아낸다.
순서
교육 및 개발의 가치와 교육방법과 기법들 및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준거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