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의 展望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2 06:21
본문
Download : 전자 상거래의 전망.hwp
일반적인 의미에서 전자상거래란 사이버상의 가상…(생략(省略))
Download : 전자 상거래의 전망.hwp( 81 )
설명
전자 상거래의 展望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사용하는 정확한 용어의 정의 및 e-Biz와의 차이점등을 조사하고 향후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국제 무역과 국제 경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즉, 기업과 개인, 개인과 개인, 개인과 政府간에 상품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교환하고 결제하는 상거래방식을 의미한다. , 전자 상거래의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사용하는 정확한 용어의 정이 및 e-Biz와의 차이점등을 조사하고 향후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국제 무역과 국제 경영에 미치는 influence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순서
다.
① 협의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는 크게 기업과 기업(Business to Business)의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Business to Consumer)간의 전자상거래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업과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비율이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보다 규모가 크다.
1. e 비즈니스 (e-Business)
2.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EC)
3. 전자상거래의 influence(영향)
(1) 소비자에게 influence(영향)
(2) 기업과 산업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3) 국제 무역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4. 전자상거래의 국제 동향과 전망
위와 같은 수순으로 나열되지만 일반적으로 여겨지고 통용되는 e비지니스의 definition 를 살펴보면 “개인, 기업, 단체, 기관이 누리망 과 기존의 정보기술이 결합된 네트워크 컴퓨팅 環境에서 the gist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함으로써 생산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기존 고객관리 및 신규 수요 창출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으로 인식되어 보다 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아
2. 전자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EC)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상거래를 총칭하여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