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개념(槪念)과 특징을 비교한 후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 방법 중 어떤 교육방법이 좋을지 자신의 意見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06:59
본문
Download : [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개념과 특.hwp
학습자는 능동적이며, 교수자는 학습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는 사람이 된다
목차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3. 결론
2. 본론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개념(槪念)과 특징을 비교한 후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 방법 중 어떤 교육방법이 좋을지 자신의 意見과 근거를 제시하십시오. ]
4. 출처 및 bibliography
김석구. 안드라고지론에 근거한 학습자 성향, 학습참여 특성(特性) 및 SNS활용이 학습성과 인식에 미치는 influence. 국내박사학위논문 아주대학교, 2014. 경기도
소개글
다. 이 때문에 어떤 교육방법이 학생들에게 더 效果적이고 인도적일 지에 대한 논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아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도 그 논의의 일부이다. 학습자는 능동적이며, 교수자는 학습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는 사람이 된다.
1. 서론
순서
설명
본문내용
본문내용 인간은 교육을 통해 후대에 인류의 가치 있는 기술을 전달해주며 대를 이었다. 페다고지는 가치 있는 지식을 교수자가 가지고 있다고 믿고, 교수자가 준비한 모형대로 수업이 진행된다. 페다고지는 Paida(어린이)와 Agogos(지도하다)의 합성어로, 어린이와 靑少年(청소년) 을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주목하는 패러다임이다. 교수자가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고, 학습자는 수동적으로 그 지식을 받아들여야 한다. 안드라고지는 학습자 중심의 theory(이론)이다. 페다고지는 지극히 교수자 중심의 theory(이론)이다.
인간은 교육을 통해 후대에 인류의 가치 있는 기술을 전달해주며 대를 이었다. 안드라고지는 페다고지와 정반대의 패러다임이다. 페다고지는 Paida(어린이)와 Agogos(지도하다)의 합성어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주목하는 패러다임이다. 안드라고지는 Andro(성인)과 Agogos(지도하다)의 합성어이며, 페다고지와는 반대로 성인의 교육에 집중한다. 안드라고지는 학습자 중심의 이론이다. 이 때문에 어떤 교육방법이 학생들에게 더 효과적이고 인도적일 지에 대한 논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안드라고지는 Andro(성인)과 Agogos(지도하다)의 합성어이며, 페다고지와는 반대로 성인의 교육에 집중한다.
Download : [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개념과 특.hwp( 97 )
참고
[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의 개념과 특징을 비교한 후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 방법 중 어떤 교육방법이 좋을지 자신의 의견과 근거를 제시하십시오. ]에 대한 내용입니다. 페다고지는 가치 있는 지식을 교수자가 가지고 있다고 믿고, 교수자가 준비한 모형대로 수업이 진행된다 안드라고지는 페다고지와 정반대의 패러다임이다. ‘페다고지’와 ‘안드라고지’도 그 논의의 일부이다. 페다고지는 지극히 교수자 중심의 이론이다. 교수자가 일방적으로 지식을 전달하고, 학습자는 수동적으로 그 지식을 받아들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