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 사례(instance)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4:07
본문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 사례를 중심으로.hwp
순서
설명
[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 사례(instance)를 중심으로
[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 사례를 중심으로 , [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 사례를 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 한 초등교육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 목 차 `
1.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윤리
(1) 배려의 개념(槪念)
(2) 정이윤리와 배려윤리의 비교
(3) 나딩스의 배려윤리
1) 서사적 접근
2) 도덕성의 원천 : 감정
3) 윤리적 이상
2. 나딩스 교육의 방법
(1) 본보기
(2) 대화
(3)실천
(4) 확증
3. 배려 윤리에 기반한 도덕 교육 지도방법
(1) 도덕교육의 목표(目標)
(2) 교사의 역할
4. 나딩스 배려윤리의 초등교육에의 적용
(1) 나의 instance(사례)와 배려윤리
` instance(사례)1 `
` instance(사례)2 `
(2) instance(사례)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적 적용
【활동1】 노약자에 대한 체험하기
【활동2】 도움맨 뽑기5. 나가며
【활동3】
6. bibliography
1.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윤리
길리건 등에 의해 제시된 배려윤리는 오랫동안 도덕성 이론(理論)으로서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instance(사례)를 중심으로
` 목 차 `
1. 길리건과 나딩스의 배려윤리
(1) 배려의 개념(槪念)
(2) 정이윤리와 배려윤리의 비교
(3) 나딩스의 배려윤리
1) 서사적 접근
2) 도덕성의 원천 : 감정
3) 윤리적 이상
2. 나딩스 교육의 방법
(1) 본보기
(2) 대화
(3)실천
(4) 확증
3. 배려 윤리에 기반한 도덕 교육 지도방법
(1) 도덕교육의 목표(目標)
(2) 교사의 역할
4. 나딩스 배려윤리의 초등교육에의 적용
(1) 나의 instance(사례)와 배려윤리
` instance(사례)1 `
` instance(사례)2 ` …(省略)
[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 사례(instance)를 중심으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배려윤리를,바탕,한,초등교육,적용,사례를,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20배려윤리를%20바탕으로%20한%20초등교육에의%20적용%20-%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EB%A5%BC%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9D%98%20%EC%A0%81%EC%9A%A9%20-%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1.gif)
![[교육학]%20배려윤리를%20바탕으로%20한%20초등교육에의%20적용%20-%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EB%A5%BC%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9D%98%20%EC%A0%81%EC%9A%A9%20-%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2.gif)
![[교육학]%20배려윤리를%20바탕으로%20한%20초등교육에의%20적용%20-%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EB%A5%BC%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9D%98%20%EC%A0%81%EC%9A%A9%20-%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3.gif)
![[교육학]%20배려윤리를%20바탕으로%20한%20초등교육에의%20적용%20-%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EB%A5%BC%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9D%98%20%EC%A0%81%EC%9A%A9%20-%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4.gif)
![[교육학]%20배려윤리를%20바탕으로%20한%20초등교육에의%20적용%20-%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EB%A5%BC%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9D%98%20%EC%A0%81%EC%9A%A9%20-%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5.gif)
![[교육학]%20배려윤리를%20바탕으로%20한%20초등교육에의%20적용%20-%20사례를%20중심으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EB%A5%BC%20%EB%B0%94%ED%83%95%EC%9C%BC%EB%A1%9C%20%ED%95%9C%20%EC%B4%88%EB%93%B1%EA%B5%90%EC%9C%A1%EC%97%90%EC%9D%98%20%EC%A0%81%EC%9A%A9%20-%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6.gif)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를 바탕으로 한 초등교육에의 적용 - 사례를 중심으로.hwp( 3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