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혁신경영,삼성의성공과실패,삼성의발전방향및課題,브랜드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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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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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의 기업 삼성
-성공과 실패사례(instance)를 통한 삼성의 모습과 발전방향
1
2
3
4
삼성의 역싸와 브랜드 철학
삼성의 브랜드 전술 (삼성vsLG)
삼성의 성공과 실패
삼성의 발전방향 및 처리해야할문제
Contents
1. 삼성의 역싸와 브랜드 철학
1900
1997
1933
1938
현재
1938 대한민국 경상북도
‘삼성 만물상회’로 처음
1938 대한민국 경상북도
‘삼성 만물상회’로 처음
1938 대한민국 경상북도
‘삼성 만물상회’로 처음
1999 ‘DigitAll : Everyon’s invited
디지털 컨버전스 분야 선두주자라는 포지셔닝
삼성은 공격적인 브랜딩과 광고를 브랜드 전술으로 채택,
자체 포지셔닝과 개성에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
2. 삼성의 브랜드 전술 (삼성 VS LG)
‘일등주의’ → ‘좋은 기업’ 이미지전술
휴대폰,
삼성 브랜드의 위상확립에 결정적 역할
실제적인 경영성과
훌륭...
‘혁신’의 기업 삼성
-성공과 실패사례(instance)를 통한 삼성의 모습과 발전방향
1
2
3
4
삼성의 역싸와 브랜드 철학
삼성의 브랜드 전술 (삼성vsLG)
삼성의 성공과 실패
삼성의 발전방향 및 처리해야할문제
Contents
1. 삼성의 역싸와 브랜드 철학
1900
1997
1933
1938
현재
1938 대한민국 경상북도
‘삼성 만물상회’로 처음
1938 대한민국 경상북도
‘삼성 만물상회’로 처음
1938 대한민국 경상북도
‘삼성 만물상회’로 처음
1999 ‘DigitAll : Everyon’s invited
디지털 컨버전스 분야 선두주자라는 포지셔닝
삼성은 공격적인 브랜딩과 광고를 브랜드 전술으로 채택,
자체 포지셔닝과 개성에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
2. 삼성의 브랜드 전술 (삼성 VS LG)
‘일등주의’ → ‘좋은 기업’ 이미지전술
휴대폰,
삼성 브랜드의 위상확립에 결정적 역할
실제적인 경영성과
훌륭한 기업 이미지의 기대
패밀리 브랜드 전술
인지도가 떨어지는 제품,
유명 다른 가전제품 브랜드로 묶음
‘좋은 기업’ → ‘강한 기업’ 이미지전술
브랜드가치 2위기업 LG,
하지만 1위기업 삼성과 현저한 차이
삼성의 브랜드전술 모방
스포츠 마케팅, 제품품질 고급화
개별 브랜드 전술
제품마다 하나하나 이름을 붙임.
규모와 외환위기 이후 →
삼성의 압도적 브랜드 경쟁 우위
3. 삼성의 성공사례(instance) 분석(지펠 냉장고)
1995년 , 대형 냉장고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파악 →
지펠 냉장고 개발을 착수 → 새로운 한국형 SBS냉장고 시장 개척
고급 SBS냉장고의 경쟁력 → 시장을 선도!!
4. 삼성의 실패사례(instance) 분석(삼성 자동차)
풍부한 자본력과
삼성의 브랜드 파워
최고경영자의 무리한 추진
전문경영진의 반대
(조직 내 대화 부재 )
당시 정권의 지원
(부산 지역의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