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3:47
본문
Download : 브랜드 자산구축.hwp
이 방법은 소비자에게 다른 의미를 전달하는 소비자의 기억속에 있는 정보와 브랜드를 연결시킴으로써 브랜드 자산을 창출한다.
Download : 브랜드 자산구축.hwp( 84 )
`브랜드 자산의 구축`
1) 브랜드를 구성하는 브랜드 요소나 정체성의 새로운 도입(브랜드명, URL, 로고, 심볼..)
2) 제품과 서비스, marketing 활동과 지원적인 marketing 호로그램(이벤트)
3) 어떤 사람, 장소, 물건 등과 연결시킴으로써 브랜드로 이전된 여러 가지 연상들
1. 브랜드 요소들의 선택
브랜드요소들 : 브랜드를 식별화고 discrimination화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장치들
1)브랜드 요소의 선택기준
브랜드 구축을 위한 요소들
브랜드를 방어하기 위한 요소들
기억이 잘되는
의미 있는
호감을 주는
이전 가능한
적응 가능한
보호받을 수 있는
2) 브랜드 요소의 개발
`브랜드를 만드는데, 제품을 식별할 수 있는 많은 브랜드 요소들을 선택
-브랜드 요소들은 브랜드 지분에 the gist적인 역할을 하는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연상, 브랜
드 선호도에 영향
`브랜드명 조사
-연상테스트, 학습테스트, 기억테스트, 선호테스트
2. 총체적 marketing 활동의 설계
1) 브랜드 접촉
- 고객과 가망고객의 브랜드, 제품범주,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 경험
2) 브랜드를 구축 위한 marketing 호로그램
`개인화
-가장 많은 고객들에게 적합하도록 노력
`통합
- 각각의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을 效果적으로 믹스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내부화
- 내부적 브랜딩 : 종업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정업원들을 분발시키는 과정
- 브랜드 유대와 브랜드 자각에서의 종업원의 역할
3. 부차적 연상의 활용 : 나름대로의 연상을 가지고 있는 다른 실체와 브랜드 연상을 연결함으로써 부차적인 연상을 만드는 것이다.
`브랜드 책략의 개발`
1. 브랜딩 책략 : 기업이 판매하는 서로 다른 제품들에 적용되는 공통 및 discrimination적 브랜드 요소의 성격 및 수를 반영. 즉, 브랜드 책략에는 신제품과 기본제품…(생략(省略))
브랜드 자산구축
브랜드 자산구축 , 브랜드 자산구축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 자산구축
브랜드,자산구축,경영경제,레포트
브랜드 자산구축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