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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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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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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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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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략 2분반
2012. 5. 14
Contents
1. 事例(사례)요약
- SPA의 개념(槪念) 및 특징
- SPA 브랜드들의 한국진출 실태
2.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기업分析(분석)
- 기업intro
- 산업구조分析(분석) 및 S.W.O.T分析(분석)
- 글로벌책략 分析(분석)
3. 유니클로(Uniqlo)와 자라 (Zara) 한국시장 진출 책략
4. 토론課題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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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략 2분반
2012. 5. 14
1. 事例(사례)요약
SPA의 개념(槪念) 및 특징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서, 자사의 라벨(브랜드)에 의해 상품의 기획, 개발, 생산, 판매 활동을 수직적 통합시키는 혁신책략
속도와 효율성 추구를 통해, 패스트 패션(Fast Fashion)
유형
메이커(Maker)형 SPA
리테일(Retail)형 SPA
특징
메이커 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형태(전방통합)
일반 유통점이 오리지널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형태(후방통합)
advantage
유통비율의 축소
소비자 파악
재고와 리스크 최소화
아웃소싱으로 인한 현금흐름 원활
상품 공급업체와 책략적제휴 가능
단점
상품 기획 및 생산력 향상
상품 소진율 및 순이익, 가동성의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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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략 2분반
2012. 5. 14
1. 事例(사례)요약
SPA 브랜드들의 한국진출 실태
주요 상권인 도심(명동, 강남)에 이어
지방 주요 상권까지 전 방위로 effect(영향) 력 확대
매년 약 56%씩 국내 SPA브랜드
시장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
올해 국내 SPA브랜드 시장에 7개의 해외기업이 진출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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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책략 2분반
2012. 5. 14
2. 유니클로와 자라의 기업分析(분석)
기업intro _ 유…(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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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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