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goal)원가(target co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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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6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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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런 식으로 기업이 결정한 가격이 시장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 기업은 뒤늦게 마진율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원가절감方案을 모색하게 된다 결국 요즘과 같이 기업간의 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기업환경이 급격히 變化(변화)하는 시대에서 이런 기업들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 지금과 같이 전세계의 경제형태가 완전개방 완전경쟁 시장으로 變化(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적절한 방식인 것이다. 목표(目標)원가계산은 경쟁시장에서의 시장가격을 받아들고 이로부터 기업의 필수이익을 차감하여 목표(目標)원가를 도출하는 방식으로, 제품의 생산 이전에 목표(目標)원가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전공정에 수 次例의 工學(공학) 적 수정이 이루어지므로 불필요…(투비컨티뉴드 )
목표(goal)원가관리(targetcosting)
전통원가계산방식의 대안으로 여겨지는 목표(goal)원가계산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에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들을 알아 봤습니다.목표원가관리(targetcosting) , 목표원가(target costing)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1. 들어가며
2. 목표(目標)원가의 concept(개념)定義(정이)
3. 목표(目標)원가의 기본원칙
(1) 시장가격을 기본으로 한 목표(目標)원가
(2) 사전의 원가계획
(3) 고객니즈의 명확한 파악
(4) 제품수명주기 전체의 원가절감
(5) 범기능적 포함
4. 목표(目標)원가의 특징 및 전통 원가기법과의 차이점
5. 목표(目標)원가 수행
(1) 목표(目標)원가 설정
(2) 목표(目標)원가의 달성
6. 목표(目標)원가의 example(사례)
7. 목표(目標)원가의 활용
8. 맺음말
기업이 가격 수용자가 된다는 것은 원가관리기법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논지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우선 목표(目標)원가계산은 시장가격을 기초로 하여 원가를 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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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목표(goal)원가(target costing)
전통원가계산방식의 대안으로 여겨지는 목표원가계산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에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사항들을 알아 봤습니다. 목표(goal)원가의 槪念과 기본원칙 및 목표(goal)원가의 특징 및 전통 원가기법과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목표(goal)원가의 事例와 활용에 대상으로하여 정리했습니다.
이에 기존의 방식과 다른 새로운 원가관리기법의 도입이 필요하게 되었고, 타겟코스팅 기법이 전통적 원가관리기법의 대체수단으로 제시되었다. 전통적 원가 관리 기법에서는 제조원가를 계산한 후에 이에 마진을 덧붙여 판매가격을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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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목표원가의 개념과 기본원칙 및 목표원가의 특징 및 전통 원가기법과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목표원가의 사례와 활용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즉 전통적인 관리회계상의 원가관리 기법이 더 이상 통용될 수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