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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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7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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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는 한류를 등에 엎고 이를 롯데리아의 이미지 제고에 效果를 주려했지만, 이에 실패하였다.
롯데리아는 일관된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고객클레임 제도 모니터링 제도 엔젤 제도 등을 활용하고 있따
고객들의 불만은 홈페이지(www.lotteria.com)나 `080 고객의 전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접수되며 현장에서 즉시 처리된다
모니터링 제도는 모니터 요원들이 고객을 가장해 수시로 주요 매장을 방문하는 제도로 일종의 내부통제 장치다.
2. Weakness (약점)
- 맥도날드라는 경쟁environment(환경) 의 인식과 대응이 부족
같은 패스트푸드 음식점인 맥도날드에 비해 제품과 가격이 큰 차이가 없고 브랜드인지도에 있어서는 약한 위치에 있기 있따 따라서 이들 경쟁사 分析(분석)과 대응대안이 부족했다고 conclusion 지을 수 있따
- 타사 경쟁브랜드에 비해 내수로 비중이 치우쳐 있다는 것과 서비스의 질이 다른 업체에 비해 낮다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롯데리아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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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T分析(분석)
1. Strength (강점)
- 롯데리아는 패스트푸드 업계1위로써 어떤 브랜드보다 한국인의 맛과 식생활과 culture, 정서를 잘 알기 때문에 그에 맞는 독창적인 한국식 햄버거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갖고 있으며 다점포로 고객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독창적이고 눈에 띄는 광고 등을 활용하여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의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다는 것으로 정리(整理) 할 수 있따
- 서비스 품질을 나름대로 `규격화`한 것도 롯데리아의 강점이다. 靑少年 고객에게는 롯데리아의 브랜드이미지가 대체로 고급스럽지 않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이 약점이라 할 수 있따
- 수많은 패스트푸드점에서 롯데리아만의 discrimination화된 독특한 기업이미지가 없었다는 점이다. 또한 불고기버거 등과 같은 주력제품 외에 다른 버거나 치킨상품 등은 구매력이나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엔젤`은 서비스 전담요원을 일컫는 용어로 각 매장별로 3~4명씩 배치돼 각종 고객 불편사항을 돌봐주는 역할을 한다. 패스트푸드점인 롯데리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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