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자본론 사교육과 lifelong education 의 자본화 제 7 장 교육권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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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24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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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치적 표리
교육계의 불어닥친 정치적 불협화음은 한국 교육이 그동안 줄기차게 추구해오던 비전과 교육의 동력을 무력하게 만들어 버렸다.
1) 교육정책의 정치적 잉여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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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교육학] 교육자본론 사교육과 lifelong education 의 자본화 제 7 장 교육권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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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교육정책의 정치적 잉여물
‘고교등급제, 기여입학제, 본고사 금지’ 라는 3불 교육정책은 참여government 가 만들어낸 잉여물에 대한 자기 방어물로 대학의 자율화를 타율화로 이끄는 정책이다.
교육정치적 표리
교육계의 불어닥친 정치적 불협화음은 한국 교육이 그동안 줄기차게 추구해오던 비전과 교육의 동력을 무력하게 만들어 버렸다. 이는 곧 교육정책의 퇴행인 셈이다. 교육정책의 현실은 학부모들의 좌절과 상관없이 정치적으로는 그럭저럭 돌아가고 있지만 그런 위로와 자조 속에서 한국의 교육은 힘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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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교육자본론 사교육과 lifelong education 의 자본화 제 7 장 교육권력
교육자본론 - 사교육과 평생교육의 자본화
제 7 장 교육권력
들어가는 말
교육적 거리감은 사회계층적, 지역적, 세대 간으로 점점 균열되며 커져만 가고 있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참여정권의 교육 이데올로기의 정당성과 정치적 정체성을 되찾아 주는 또 다른 열쇠 찾기의 문제다. 교육정책의 현실은 학부모들의 좌절과 상관없이 정치적으로는 그럭저럭 돌아가고 있지만 그런 위로와 자조 속에서 한국의 교육은 힘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다.
2) 정치권력의 우회전과 왼쪽 깜빡이
김진표 전 교육부 장관은 장
교육자본론 - 사교육과 평생교육의 자본화
제 7 장 교육권력
들어가는 말
교육적 거리감은 사회계층적, 지역적, 세대 간으로 점점 균열되며 커져만 가고 있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참여정권의 교육 이데올로기의 정당성과 정치적 정체성을 되찾아 주는 또 다른 열쇠 찾기의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