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아동문학 -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reference(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25 00:43
본문
Download : [교육학] 아동문학 -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자료.hwp
어린이의 시는 어린이다운 귀여움과 앳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data(자료)
아동문학
Ⅰ. 동시
1. 동시란
어린이들에게 읽힐 목적으로 아동문학가나 어린이들이 지은 것으로 감동을 운율에 담아 그림 그리듯 나타낸 글이라 말할 수 있따
2. 동시와 산문의 다른 점
1) 동시는 느낌만을 가위질하듯 도려내어 적을 글이고, 산문은 길게 설명(explanation)을 하는 글이다.
3) 동시는 직접 경험하지 못한 이야기도 다룰 수 있으나, 산문은 실제로 경험한 일을 쓴다는 점이다.
3. 자기 경험, 자기 생각, 자기 표현을
어린이들이 쓴 시는 꾸미지 말고, 엄살부리지 …(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교육학] 아동문학 -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자료.hwp( 12 )
교육학,아동문학,문예창작,기초,발표,자료,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아동문학 -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자료 , [교육학] 아동문학 -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자료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아동문학 문예창작 기초 발표 자료
다.
2) 동시는 상상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산문은 사실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이다.
3) 동시는 직접 경험하지 못한 이야기도 다룰 수 있으나, 산문은 실제로 경험한 일을 쓴다는 점이다.
[교육학] 아동문학 -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reference(자료)
[교육학] 아동문학 -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reference(자료)
문예창작의 기초 발표 data(자료)
아동문학
Ⅰ. 동시
1. 동시란
어린이들에게 읽힐 목적으로 아동문학가나 어린이들이 지은 것으로 감동을 운율에 담아 그림 그리듯 나타낸 글이라 말할 수 있따
2. 동시와 산문의 다른 점
1) 동시는 느낌만을 가위질하듯 도려내어 적을 글이고, 산문은 길게 설명(explanation)을 하는 글이다.
3. 자기 경험, 자기 생각, 자기 표현을
어린이들이 쓴 시는 꾸미지 말고, 엄살부리지 말고, 보고 듣고 경험한 대로 써야만 귀엽고 재미있고, 참맛이 난다고 할 수 있따 너무 허풍을 떨면 만담가의 익살처럼 알맹이가 없어지고, 어른들 흉내만 내려고 문장을 너무 꾸미려 하다 보면, 짙은 화장을 한 것같이 천해 보인다.
2) 동시는 상상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산문은 사실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