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china진출 자료(資料)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7 14:25
본문
Download : bbq 중국진출 자료조사.hwp
순서
bbq 중국진출 자료조사 , bbq 중국진출 자료조사경영경제레포트 , bbq 중국진출 자료





중국(中國) 시장 분석
1. 시장 property(특성) 및 strategy적 가치
○ 안정적인 내수시장 성장
-소득증가, 공업화와 도시화 급속한 진전으로 이룬 경제성장을 통한 구매력 증가
동북아 경제권 내 strategy적 파트너로 부상
-세계 최대 소비시장인 중국(中國)과의 FTA 체결은 양국 간 교역 투자 활성화에 기여, 진입장벽 완화로 수출기회 확대
(2015.06.01. FTA협정문 정식 서명, 향후 10년간 0.96% GDP 추가 성장, 일자리 53,806개
창출 efficacy 기대)
2. 경제 환경
○성장 둔화
-2015년 2분기 연속 경제 성장률 목표(goal)치인 7.3%를 밑도는 7% 이하를 기록
-세계은행을 포함한 다수 금융기관에서 중국(中國) 경제 성장률 하락 평가
3. 산업환경
○ 성장하는 중국(中國) online 쇼핑시장
- 근 몇 년간 online 소비가 주요 소비 채널로 부상
2008년 online 판매가 사회 소비재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1% 불과했지만 2014...
중국(中國) 시장 분석
1. 시장 property(특성) 및 strategy적 가치
○ 안정적인 내수시장 성장
-소득증가, 공업화와 도시화 급속한 진전으로 이룬 경제성장을 통한 구매력 증가
동북아 경제권 내 strategy적 파트너로 부상
-세계 최대 소비시장인 중국(中國)과의 FTA 체결은 양국 간 교역 투자 활성화에 기여, 진입장벽 완화로 수출기회 확대
(2015.06.01. FTA협정문 정식 서명, 향후 10년간 0.96% GDP 추가 성장, 일자리 53,806개
창출 efficacy 기대)
2. 경제 환경
○성장 둔화
-2015년 2분기 연속 경제 성장률 목표(goal)치인 7.3%를 밑도는 7% 이하를 기록
-세계은행을 포함한 다수 금융기관에서 중국(中國) 경제 성장률 하락 평가
3. 산업환경
○ 성장하는 중국(中國) online 쇼핑시장
- 근 몇 년간 online 소비가 주요 소비 채널로 부상
2008년 online 판매가 사회 소비재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1% 불과했지만 2014년에는 10.6%로 점차 증가 추세
(BBQ는 online과 배달앱 활성화 등 online/모바일 시장 진출 활성화 strategy을 펼쳐야 한다)
4. 한국-중국(中國) 수출 동향
○ 계속되는 대중수출 하락세
-2014년과 2015년 수출 증감률은 각각 -0.4%, -3.8% 기록
중국(中國)의 수요둔화에 중국(中國)제품의 경쟁력 향상이 그 원인(原因)으로 풀이
○ 하지만 한국의 최대 무역 대상국 (교역 1위, 무역흑자 1위)
-한국 경제의 무역 의존도 확대, 한국의 대중국(中國) 수출비중도 상승
2015년 상반기, 한-중간 교역액은 약 1311억 2812만 달러(동기 대비 -1.1%)
[출처 : 한국무역협회]
한국의 무역의존도 : (‘01) 54.7% → (‘07) 64.9% → (‘14) 75.8%
[출처 : 한국무역협회]
○ 중국(中國) 수입식품 시장규모가 500억 달러에 육박, 한국은 중국(中國)의 10대 식품 수입국가의 하나
- 소득 증가에 따른 식습관의 alteration(변화) 와 식품안전성에 대한 관심 증가로…(省略)
bbq china진출 자료(資料)조사
bbq china진출 자료(資料)조사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bbq 중국진출 자료조사.hwp( 96 )
bbq,중국진출,자료,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