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마케팅 `명성황후` 事例연구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09:47
본문
Download :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hwp
문화마케팅-명성황후 ,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hwp( 89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목차-
◆ 주제 선정 동기
◆ 서 론
1.기업introduce
2.명성황후 연혁
3.뮤지컬 명성황후란?
◆ 본 론
1.명성황후의 특징
2.Internet marketing 내역
3.STP分析(분석)
-Market segmentation
-Target market
-Positioning
4.環境(환경)分析(분석) (내부 / 외부)
-내적 環境(환경) 分析(분석)
-외적 環境(환경) 分析(분석)
5.명성황후의 SWOT 分析(분석)
-명성황후의 경쟁 分析(분석)(난타)
-`난타`를 경쟁 대상 선정 이유
6.명성황후 7Ps分析(분석)
① 제품(Product)
② 가격(Price)
③ 유통(Place)
④ 촉진(Promotion
⑤ 사람(People)
⑥ 물적 증거(Physical evidence)
⑦ 생산과정(Process)
7.`명성황후` 가 만든 가능성
8.問題點 및 개선plan
-고객의 층을 넓혀야 한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 뉴욕타임스가 ꡒ마지막 합창장면은 어떤 국적의…(skip)
설명
文化마케팅 `명성황후` 事例연구 보고서
文化마케팅 명성황후` 事例연구 보고서 입니다.
文化마케팅-명성황후
다.
-고급 서비스 인력의 부족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해야한다.ꡐ문화의 세기ꡑ로 展望(전망) 되는 21世紀를 목전에 둔 시점에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지난달 프랑스 아비뇽에서 열린 한국축제에 대해 유력지ꡐ르 몽드ꡑ는 현대적 배경 속에 전통예술의 진수를 보여줬다ꡑ고 호평했다. 당시 공연된 판소리 사물놀이 등은 이미 한국의 전통예술을 대표하는 장르로 좀더 가다듬는다면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레퍼토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가격전략(戰略) .
-회원전략(戰略) .
◆ 결 론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몇몇 한국 공연작품들이 좋은 reaction(반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비뇽의 한국축제가 한국 전통예술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한 것이라면 최근 뉴욕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뮤지컬 ꡐ명성황후ꡑ는 우리 문화상품의 세계진출 가능성을 크게 높인 쾌거로 주목된다된다.
문화마케팅 명성황후` 사례연구 보고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