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호텔사업 계획 / 제 13장 호텔사업 계획 1. 호텔사업 계획의 기본 1.1 호텔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6 05:02
본문
Download : 호텔사업계획.hwp
그 사업계획의 기본 요소를 보면 다음과 같다. 역시 호텔에서도 고객을 주체로 하여 호텔상품의 소비자인 투숙자 및 이용자를 기본이념으로 생각하여 기본계획을 수립하여야 될 것이다. 종전의 관 습에서 벗어나 어디까지나 마케팅적 지향으로 전향하여 호텔의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 상품계획에 있어도 복잡성이 고려된 다종 다양한 상품 계획이 있어야 한다. .2 호텔사업계획의 구성요소 호텔 사업계획의 기본적 concept(개념)이 마아케팅적 지향(고객지향)에 그 기초를 두고 계획의 구상으로부터 개업에 이르기까지의 기본 체계를 설명(explanation)하여 보자. 타기업과 마찬가지로 호텔 사업계획도 거의 그 방법이 동일하다고 보아야 한다. 고객의 욕구에 맞는 물적 및 인적 서비스를 구성하여 호텔시장의 적정한 판매 정책과 그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그렇다면 계획의 기본이념의 기초를 어디에 두어야 할 것인가가 문제이다. 즉 마케팅이란 먼저 소비자를 충족시켜 줄 상품의 제공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다. 좀더 자세히 설명(explanation)한다면 어떤 호텔을, 어떤 서비스를 가지고, 얼마의 요금으로 제공하여야 하는가 하는 연구 및 조사·계획으로부터 실행에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다. (1)구상화 톱 매니지먼트(top management)에 의해 호텔 사업계획이 구상되어 이것이 기획조직 혹은 준비조직으로 제시되어 호텔의 특수성을 고려한 입지조건, 자원조건, 시장조건, 공급조건 등 을 가마하여 신설의 호텔사업 주체를 결정한다. )제1단계 계획(Planning) 계획화는 목표(goal)의 설정과 계획화의 두 개의 과정으로 나누어진다. 호텔 사업계획이 무언가의 동기 구상으로부터 처음 하여 그것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의 수집과 방침, 목표(goal)의 설정으로 개별 계획안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호텔사업계획.hwp( 90 )
제 13장 호텔사업계획 . 호텔사업계획의 기본 .1 호텔사업계획의 기초theory 호텔 사업의 성공은 계획의 단계에서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어디까지나 고객의 시장성을 엄밀히 ...
순서
제 13장 호텔사업계획 1. 호텔사업계획의 기본 1.1 호텔사업계획의 ...
경제경영 호텔사업 계획 / 제 13장 호텔사업 계획 1. 호텔사업 계획의 기본 1.1 호텔
제 13장 호텔사업계획 1. 호텔사업계획의 기본 1.1 호텔사업계획의 ...





[경제경영] 호텔사업 계획 / 제 13장 호텔사업 계획 1. 호텔사업 계획의 기본 1.1 호텔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