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단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2 15:52
본문
Download : 소집단.hwp
☞Brown(1988)
: 교사가 수업을 통제하기 어렵고 모든 소집단을 감독할 수 없으며, 일부 학습자의 경우 혼자서 학습하기를 선호할 뿐만 아니라 학습자의 오류가 소집단 활동을 통해 더욱 강화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보고하고 있다
□소집단 활동을 찬성하는 경우
1) 전통적인 접근보다 비 권위적이고 협동적이며 참여적인 environment(환경) 은 교사와 학습자가의 차이를 경감시킨다.소집단
설명
소집단에 대한 글입니다.
2) 불충분한 학습능력을 가진 학습자는 또래로부터 경험하는 고립 대신에 또래 지원을 제공 받는다.
3) 학습자가 자신의 경험의 결과를 타인에게 제공한다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자아존중삼이 향상된다
☞Kats & Chard(1989): 교육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교수전략(戰略) 으로 소집단을 이루어지는 협동학습 활동을 제안하고 있다 협동학급 활동 중심의 교수방법은 대집단 활동 중심에서 나타나는 와 설비의 부족, 교사와 유아간 상호 작용 감소, 교수활동의 부담, …(省略)


Download : 소집단.hwp( 21 )
,사범교육,레포트
소집단의定義(정이)necessity 찬성과반대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다.
2) 집단이 성공하기 위해서 교사는 교수기술과 더불어 집단 리더쉽이 필요하다
3) 일부 학습자들은 집단 참여를 편하게 생각하기 않는다. 학습자간의 目標(목표)가 상이할 뿐만 아니라 이를 평가하기가 곤란하다.
소집단에 대한 글입니다.소집단의정의필요성찬성과반대 , 소집단사범교육레포트 ,
□소집단 활동을 반대하는 경우
1) 소집단에 다양한 요구와 능력을 조절하는 것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