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8:45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개관_117628.hwp
예를 들면 디지탈player는 Email이나 Web 페이지를 갖고 활동하는 디지탈player이거나, 판매자가 존재한다 할 지라도 디지탈 상품을 판매한다면 전자상거래시장이다. 데이타에는 주문이나 대금청구와 같은 데이타의 교환과 주로 은행간에 이루어지는 전자자금이체(EFT, Electronic Funds Transfer)로 구분할 수 있따 EDI는 폐쇄적이며 비공용 VAN(value added networks)에서 기능한다는 점에서 보안상태가 Internet보다 우수하나, 반면에 해당 VAN과 연결된 기업체간에만 거래가 이루어일 수 있기 때문에 거래대상자 수가 제한되는 단점이 있따 또한 전통적인 EDI는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Internet을 근간으로 한 EDI/V…(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시장(Electronic Commerce Marketplace) 전자상거래시장이란 생산자(producers), 중개인(interme... , 전자상거래 개관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전자상거래 개관_117628.hwp( 97 )
순서
다.
전자상거래시장이란 생산자(producers), 중개인(interme...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 개관
전자상거래시장(Electronic Commerce Marketplace)
전자상거래시장(Electronic Commerce Marketplace)
전자상거래시장이란 생산자(producers), 중개인(intermediaries), 소비자(consumers)가 디지탈을 이용하여 상호 교호하는 시장을 말한다. 실물점포를 갖고 있는 판매자에게 재래방식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지불이 이루어져도 상품 정보가 실시간 제공된다면 전자상거래시장이라고 말할 수 있따
3. 다른 槪念과의 차이
1)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EDI란 기업간에 데이타를 자동적으로 교환하는 시스템이다.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이루어지는 결제활동을 디지탈경제(digital economy)라 한다. 전자상거래시장은 실물시장(physical market)과 대비되는 가상시장(virtual market)을 말한다.
전자상거래시장은 실물시장과 같이 다음과 같은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players: 기업, 공급자, 브로커, 상점, 소비자
상품: 실물 제품이나 서비스
프로세스: 공급, 생산, 마케팅, 경쟁, 분배, 소비 등
그러나 전자상거래시장은 위 요소 중 하나 이상에 전자(electronic), 디지탈, 가상(virtual), 실시간(on-line)이라는 용어가 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