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4 17:23
본문
Download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hwp
특히 학교심리학자 학교상담사 학교간호사와 같이 학교의 타전문직과 관계된 법과 정책이 학교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와 다를 경우 더욱 복잡하게한다. 먼저 학교내 경쟁적인 정보의 요구들은 비밀보장에 대한 윤리적 책임을 가지고 있는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에게 갈등을 야기시킨다.
1) 학교사회복지실천에서 비밀보장이 갖는 의의
학교내에서 비밀보장 유지는 학교장의 독특한 요인에 의해 더욱 복잡하다.학교교직원들은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지켜야 하는 것과 같은 윤리적 책임을지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왜 학교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그들과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지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다. 이것은 학생이 사버스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참여한다는 것을 비롯하여 비밀보장의 원칙에대상으로하여 說明(설명) 을 듣고 이해하며 학생면담 관련 정보의 유출시 학생의 동의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학생에게 說明(설명) 하고 필요한 경우 서면동의를 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학교의 장은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가 클라이언트의 비밀보장을 유지하기에 가장 어려움이 많은 곳 중 하나이다.서면계약서에 서비스의 내용과 방법이 표기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비밀보장의 원칙은 보다 자세한 說明(설명) 을 요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법적으로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와 클라이언트의 관계에 있어 모든 정보에 대해 비밀I낭의 권한을…(drop)
순서
인문,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실천,위한,주요,이슈와,고려점,인문사회,레포트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복지]%20학교사회복지실천을%20위한%20주요%20이슈와%20고려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C%9D%84%20%EC%9C%84%ED%95%9C%20%EC%A3%BC%EC%9A%94%20%EC%9D%B4%EC%8A%88%EC%99%80%20%EA%B3%A0%EB%A0%A4%EC%A0%90_hwp_01.gif)
![[인문][사회복지]%20학교사회복지실천을%20위한%20주요%20이슈와%20고려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C%9D%84%20%EC%9C%84%ED%95%9C%20%EC%A3%BC%EC%9A%94%20%EC%9D%B4%EC%8A%88%EC%99%80%20%EA%B3%A0%EB%A0%A4%EC%A0%90_hwp_02.gif)
![[인문][사회복지]%20학교사회복지실천을%20위한%20주요%20이슈와%20고려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C%9D%84%20%EC%9C%84%ED%95%9C%20%EC%A3%BC%EC%9A%94%20%EC%9D%B4%EC%8A%88%EC%99%80%20%EA%B3%A0%EB%A0%A4%EC%A0%90_hwp_03.gif)
![[인문][사회복지]%20학교사회복지실천을%20위한%20주요%20이슈와%20고려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C%8B%A4%EC%B2%9C%EC%9D%84%20%EC%9C%84%ED%95%9C%20%EC%A3%BC%EC%9A%94%20%EC%9D%B4%EC%8A%88%EC%99%80%20%EA%B3%A0%EB%A0%A4%EC%A0%90_hwp_04.gif)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
설명
Download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hwp( 60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학교에서 비밀보장을 어렵게 하는 상황
학교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는 비밀보장과 관련하여 고지된 동의를 받아야 한다. 학교내에서도 고유의 비밀보장의 원칙이 있고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법적 또는 윤리적 책임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전문가인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심리학자 카운슬러등이있다 그러나 학교행정가 교사 보조교사 등 학교교직원들은 그런가치 또는 책임에 제한받지 않고 비밀보장 유지라는 윤리적 관점을 공유하지않는다.
학교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는 종종 어떤 정보가 공유되어야 하는지 누구와 정보를 나누어야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
1. 학교에서의 비밀보장
모든 학교사회복지실천의 기본적인 원칙은 비밀보장이다.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을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실천 위한 주요 이슈와 고려점
다.그들의 관심의 초점은 학생들의 정서적 안녕이 아니라 교육적 욕구이다.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