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ing]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0 15:35
본문
Download : [공학]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문제점.hwp
순수학문을 하는 학도로 살아가기에는 현실의 벽이 너무 클 뿐더러 성공할 확률도 미미하다. 고등학교 3년 동안 대학만 바라보고, 대학만 가면 편해진다던 어른들의 말씀을 위안삼아 해방의 그 날을 기다리며 뒤돌아보지 않고 공부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원서를 쓰고, 마침내는 눈물의 합격 통지서를 받는다. ‘Meet’라는 시험을 치르고 나서 합격해야 들어가는, 일종의 다시 입시를 치루는 것이…(To be continued )
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난 대졸자들은 누구나 ‘의학전문대학원’에 들어올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다. 그런 학생들을 구제하기라도 하듯 ‘의학전문대학원’이라는 의사가 될 수 있는 길이 하나 생긴다. 고등학교 3년 동안 대학만 바라보고, 대학만 가면 편해진다던 어른들의 말씀을 위안삼아 해방의 그 날을 기다리며 뒤돌아보지 않고 공부하고, 설레는 마...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선택의 drawback(걸점)
-목 차-
Ⅰ. 서론 - 제 2의 수험생 ‘Peet` 준비생들
Ⅱ. ‘의, 약학 전문 대학원’ 열풍과 그 부작용
1. ‘의학전문대학원’과 ‘약학전문대학원’ 제도시행과 그 비교
2. ‘의전’ 폐지를 통해 본 ‘약전’의 未來
3. ‘약전’의 노예가 된 이공계 학과들
Ⅲ.이공계 학생들이 ‘약전’을 택하는 이유
1. 대졸취업난
2. 대학졸업자들의 전문직 선호경향
3. 이공계 학생들만을 위한 진로교육과 제도의 부재
Ⅳ. 結論 - 해결방안(方案)
Ⅶ. 참고한 문헌
Ⅰ. 서론 - 제 2의 수험생 ‘Peet` 준비생
힘든 고3 입시를 겨우 끝내고 대학의 문턱에 들어선 이공계 대학생들은 다시 한 번 큰 고민에 빠진다. 工學계열 학생들은 대학교나 연구소의 연구원이나, 대기업 사원으로 취직하는 쪽으로 대부분 진로를 정하지만, 자연계열, 특히 순수학문을 하는, 이를테면 생물학과, 생명과학과, 화학과 등의 학부들은 이렇다 할 진로를 쉽게 정하지 못한다. 그러나 합격의 기쁨도 잠시일 뿐, 진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이후로 너도나도 ‘의전’에 들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하기 스타트한다. 물론 그냥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Download : [공학]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문제점.hwp( 77 )
[Engineering]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결점
레포트/공학기술
![[공학]MEET%20DEET%20PEET%20열풍에%20대하여%20-%20`의전`을%20넘어선%20`약전`%20열풍에%20따른%20이공계%20학생들의%20진로%20선택의%20문제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MEET%20DEET%20PEET%20%EC%97%B4%ED%92%8D%EC%97%90%20%EB%8C%80%ED%95%98%EC%97%AC%20-%20%60%EC%9D%98%EC%A0%84%60%EC%9D%84%20%EB%84%98%EC%96%B4%EC%84%A0%20%60%EC%95%BD%EC%A0%84%60%20%EC%97%B4%ED%92%8D%EC%97%90%20%EB%94%B0%EB%A5%B8%20%EC%9D%B4%EA%B3%B5%EA%B3%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4%EB%A1%9C%20%EC%84%A0%ED%83%9D%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1.gif)
![[공학]MEET%20DEET%20PEET%20열풍에%20대하여%20-%20`의전`을%20넘어선%20`약전`%20열풍에%20따른%20이공계%20학생들의%20진로%20선택의%20문제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MEET%20DEET%20PEET%20%EC%97%B4%ED%92%8D%EC%97%90%20%EB%8C%80%ED%95%98%EC%97%AC%20-%20%60%EC%9D%98%EC%A0%84%60%EC%9D%84%20%EB%84%98%EC%96%B4%EC%84%A0%20%60%EC%95%BD%EC%A0%84%60%20%EC%97%B4%ED%92%8D%EC%97%90%20%EB%94%B0%EB%A5%B8%20%EC%9D%B4%EA%B3%B5%EA%B3%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4%EB%A1%9C%20%EC%84%A0%ED%83%9D%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2.gif)
![[공학]MEET%20DEET%20PEET%20열풍에%20대하여%20-%20`의전`을%20넘어선%20`약전`%20열풍에%20따른%20이공계%20학생들의%20진로%20선택의%20문제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MEET%20DEET%20PEET%20%EC%97%B4%ED%92%8D%EC%97%90%20%EB%8C%80%ED%95%98%EC%97%AC%20-%20%60%EC%9D%98%EC%A0%84%60%EC%9D%84%20%EB%84%98%EC%96%B4%EC%84%A0%20%60%EC%95%BD%EC%A0%84%60%20%EC%97%B4%ED%92%8D%EC%97%90%20%EB%94%B0%EB%A5%B8%20%EC%9D%B4%EA%B3%B5%EA%B3%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4%EB%A1%9C%20%EC%84%A0%ED%83%9D%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3.gif)
![[공학]MEET%20DEET%20PEET%20열풍에%20대하여%20-%20`의전`을%20넘어선%20`약전`%20열풍에%20따른%20이공계%20학생들의%20진로%20선택의%20문제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MEET%20DEET%20PEET%20%EC%97%B4%ED%92%8D%EC%97%90%20%EB%8C%80%ED%95%98%EC%97%AC%20-%20%60%EC%9D%98%EC%A0%84%60%EC%9D%84%20%EB%84%98%EC%96%B4%EC%84%A0%20%60%EC%95%BD%EC%A0%84%60%20%EC%97%B4%ED%92%8D%EC%97%90%20%EB%94%B0%EB%A5%B8%20%EC%9D%B4%EA%B3%B5%EA%B3%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4%EB%A1%9C%20%EC%84%A0%ED%83%9D%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4.gif)
![[공학]MEET%20DEET%20PEET%20열풍에%20대하여%20-%20`의전`을%20넘어선%20`약전`%20열풍에%20따른%20이공계%20학생들의%20진로%20선택의%20문제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MEET%20DEET%20PEET%20%EC%97%B4%ED%92%8D%EC%97%90%20%EB%8C%80%ED%95%98%EC%97%AC%20-%20%60%EC%9D%98%EC%A0%84%60%EC%9D%84%20%EB%84%98%EC%96%B4%EC%84%A0%20%60%EC%95%BD%EC%A0%84%60%20%EC%97%B4%ED%92%8D%EC%97%90%20%EB%94%B0%EB%A5%B8%20%EC%9D%B4%EA%B3%B5%EA%B3%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4%EB%A1%9C%20%EC%84%A0%ED%83%9D%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5.gif)
![[공학]MEET%20DEET%20PEET%20열풍에%20대하여%20-%20`의전`을%20넘어선%20`약전`%20열풍에%20따른%20이공계%20학생들의%20진로%20선택의%20문제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MEET%20DEET%20PEET%20%EC%97%B4%ED%92%8D%EC%97%90%20%EB%8C%80%ED%95%98%EC%97%AC%20-%20%60%EC%9D%98%EC%A0%84%60%EC%9D%84%20%EB%84%98%EC%96%B4%EC%84%A0%20%60%EC%95%BD%EC%A0%84%60%20%EC%97%B4%ED%92%8D%EC%97%90%20%EB%94%B0%EB%A5%B8%20%EC%9D%B4%EA%B3%B5%EA%B3%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4%EB%A1%9C%20%EC%84%A0%ED%83%9D%EC%9D%98%20%EB%AC%B8%EC%A0%9C%EC%A0%90_hwp_06.gif)
설명
순서
[공학]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문제점 , [공학]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문제점공학기술레포트 , [공학]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문제점
[공학]MEET,DEET,PEET,열풍에,대하여,-,`의전`을,넘어선,`약전`,열풍에,따른,이공계,학생들의,진로,선택의,문제점,공학기술,레포트
[Engineering]MEET DEET PEET 열풍에 대하여 -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결점
‘의전을 넘어선 ‘약전 열풍에 따른 이공계 학생들의 진로선택의 drawback(걸점)
-목 차-
Ⅰ. 서론 - 제 2의 수험생 ‘Peet` 준비생들
Ⅱ. ‘의, 약학 전문 대학원 열풍과 그 부작용
1. ‘의학전문대학원과 ‘약학전문대학원 제도시행과 그 비교
2. ‘의전 폐지를 통해 본 ‘약전의 未來
3. ‘약전의 노예가 된 이공계 학과들
Ⅲ.이공계 학생들이 ‘약전을 택하는 이유
1. 대졸취업난
2. 대학졸업자들의 전문직 선호경향
3. 이공계 학생들만을 위한 진로교육과 제도의 부재
Ⅳ. 結論 - 해결방안(方案)
Ⅶ. 참고한 문헌
Ⅰ. 서론 - 제 2의 수험생 ‘Peet` 준비생
힘든 고3 입시를 겨우 끝내고 대학의 문턱에 들어선 이공계 대학생들은 다시 한 번 큰 고민에 빠진다. 이공계열은 크게 자연계열과 工學계열로 나누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