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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마케팅 조사론] 상관分析과 회기分析의 차이점, 요인分析과 군집分析의 유사점과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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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2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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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관分析(분석)을 하는 두 변수는 모두 독립변수이다. .
즉, 상관分析(분석)이란 연구하고자 하는 변수들 간의 관련성을 分析(분석)하기 위해 사용하는 分析(분석)방법으로서, 하나의 변수가 다른 변수와 관련성이 있는지, 있다면 어느 정도의 관련성이 있는지를 알아보기위한 分析(분석)기법이고 회귀分析(분석)이란 변수들 중 하나를 종속변수로 나머지를 독립변수로 하여 변수들 간의 상호관계의 본질을 규명하는 통계적 기법이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회귀分析(분석)이란 상관관계의 연관성과 인과모형의 인과성을 종합한 개념(槪念)으로 정리(arrangement)할 수 있다아 또한 회귀分析(분석)은 계량적 종속변수와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독립변수들 간의 관련성을 分析(분석)하는 데 있어 매우 강력한 分析(분석)력을 갖고 있으며, 또한 적응성이 뛰어난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지고 있다아 회귀分析(분석)의 일반적인 형태는 1차 방정식의 함수관계로 나타난다. 상관계수는 단위가 없어 두 변수 사이에 상관 정도만을 나타낸다.


설명
[경영,경제] [마케팅 조사론] 상관분석과 회기분석의 차이점, 요인분석과 군집분석의 유사점과 차이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회귀分析(분석)
회귀分析(분석)이란 둘 또는 그 이상의 변수들 간의 관계를 파악함으로써 어떤 특정한 변수(종속변수)의 값을 다른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변수(독립변수)들로부터 설명(說明)하고 예측하는 통계적 기법이다.

회귀分析(분석)이 활용되는 事例(사례)
-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종속변수의 유의적인 변동이나 분산을 설명(說明)하기 위하여, 종속변수와 관계 있는 독립변수들 중 각각의 독립변수가 어느 정도의…(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 [마케팅 조사론] 상관分析과 회기分析의 차이점, 요인分析과 군집分析의 유사점과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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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상관分析(분석)과 회기分析(분석)의 차이점>
상관分析(분석)
같은 test(실험) 단위에서 관찰한 두 변수 사이에 原因과 결과의 관계가 있으면 회귀방정식을 구하여 그 인과관계를 설명(說明)하고, 한 변수의 alteration(변화) 에 따른 다른 변수의 alteration(변화) 를 예측할 수 있다아 이때 두 변수 사이의 관계가 얼마나 강한지, 또 회귀방정식이 얼마나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지를 상관分析(분석)에 의해 알 수 있다아 상관分析(분석)은 두 변수의 공분산으로부터 상관계수를 구하고 유의성을 검정한다. 상관계수(-1≤r≤1)가 -1이나 +1에 가까울수록 상관은 강하고 0에 가까울수록 상관은 약하다. 따라서 두 변수 간에 인과관계가 있다면 반드시 상관이 있지만, 상관이 있다고 해서 언제나 인과관계가 성립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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