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適應을 위한 멘토링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02:58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hwp
순서
Download :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hwp( 82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프로그램 goal(목표)
다. 부adaptation(적응) 을 경험하는 youth기의 멘토링은 youth들에게 역할 모델을 제시하며 사회 adaptation(적응) 과 비행의 재범 방지를 위한 효과적 대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설명
goal(목표) 1: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youth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므로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생활만족도를 높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은 감소 추세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학생들은 여전히 학교 폭력의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youth 폭력예방재단, 2006). 교육과학기술부의 data(資料)에 의하면 전국 초∙중∙고에서 벌어진 학생들 간의 폭력사건이 해마다 50%씩 늘고 있다고 한다.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한 자료 입니다.
세부goal(목표) 1 :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youth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에 6회 참여한다.
2. 프로그램 개요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1. 프로그램 necessity need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適應을 위한 멘토링 program
멘토링은 시대를 초월하는 젊은이들을 지도 교육하는 모델링으로 도제 제도등을 통하여 전수되어 왔는데, 이와 같은 일대일의 개인적인 도제 관계가 현대에 이르러서는 보다 확장되어 학교나 회사 같은 다양한 사회적 조직체에서 활용되어 왔다(유성경, 이소재 1999). 특히 멘토링은 아동과 youth의 교육을 위하여 혹은 youth의 부adaptation(적응) 관련 교정을 위하여 예방중심 모델로 받아들여져 활용되어 왔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適應을 위한 멘토링 program에 관한 reference(자료) 입니다. 학교에 설치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 고발돼 처리된 건수도 2006년 3천980건에서 2007년 5천449건, 2008년 8천 438건으로 증가하고 있다, 2년 사이 학교폭력 발생건수가 배로 증가한 것이다(김범수, 2009).
학교폭력과 왕따를 당한 youth들의 학교생활 adaptation(적응) 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
1) 프로그램 목적
:학교폭력과 왕따로 인해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youth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
.
세부goal(목표) 2 : 학교가기를 거부하는 youth들이 또래와 함께 문화생활에 주 2회 참여 한다.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reference(자료)!
최근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면서 민·관 차원에서 이를 예방하고 근절하려는 노력을 경주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