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albang.co.kr [행정관리론] 현금관리 > jjalbang3 | jjalbang.co.kr report

[행정관리론] 현금관리 > jjalbang3

본문 바로가기

jjalbang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행정관리론] 현금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20:22

본문




Download : [행정관리론] 현금관리.hwp




, [행정관리론] 현금관리법학행정레포트 , [행정관리론] 현금관리




[행정관리론] 현금관리

Download : [행정관리론] 현금관리.hwp( 37 )




현금관리

회계실체의 재무구조가 건전하고 경영성과가 우수하여 수익이 많아도 현금으로 수령되지 않으면 부채를 상환하기 어렵게 되고 예산의 집행이 어려워지며, 이 경우에는 은행차입이나 다른 출처로부터의 자금조달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현금관리는 투자 및 부채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아 즉 여유자금이 많을 때에는 이를 적절히 투자하여 효율적으로 현금을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며, 현금이 부족할 경우에는 필요한 지출활동을 위하여 부채의 조달이 필요해지기 때문일것이다
현금관리는 조직본연의 목적달성을 위한 투자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다. 따라서 현금관리상의 투자는 조직goal(목표) 을 위해 투자를 지원하는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한 여유현금과 현금부족의 문제를 투자의 관점에서 해결해야 함을 의미한다. 따라서 현금을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1. 현금관리의 의의

(1) 현금관리의 concept(개념)
현금관리란 현금수입부터 보관을 거쳐 지출하기까지의 과정에서 부정과 오류를 방지하고 현금수입의 극대화와 현금지출의 극소화를 통하여 자금효율의 증진을 goal(목표) 로 하는 경제활동이며, 여유현금과 현금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적정현금보유량을 결정하는 행위이다.
설명


순서

[행정관리론],현금관리,법학행정,레포트


[행정관리론] 현금관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행정관리론] 현금관리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현금보유가 지나치게 적으면 현금부족으로 지급불능사태가 발생하며, 반대로 보유현금이 너무 많으면 여유현금이 과다하여 낭비가 되기 쉽다. 또한 현금수입이 충분해도 즉시 지출로 연결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으며, 현금이 충분히 있을 때에도 현금의 사용할 때까지 여유현금을 적절하게 활용하지 않으면 자원의 낭비를 가져온다. 즉 현금관리의 일환으로 수행되는 투자행위는 여유현금의 활용과 현금부족의 관리를 위하여 단기적 관점에서 수행된다 그리고 이러한 여유현금의 활용과 현금부족의 관리는 부채와 연결된다 즉 필요한 현금을 적시에 공급하지 못할 경우에 부채의 조달은 필수적이며, 현금이 충분하더라도 낮은 이자의 부채를 조달할 수 있다면 여유현금을 다른 투자상품에 투자하고 부채를 조달할 수도 있기 때문일것이다 …(skip)





[행정관리론]%20현금관리_hwp_01.gif [행정관리론]%20현금관리_hwp_02.gif [행정관리론]%20현금관리_hwp_03.gif [행정관리론]%20현금관리_hwp_04.gif [행정관리론]%20현금관리_hwp_05.gif [행정관리론]%20현금관리_hwp_06.gif

레포트/법학행정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jalbang.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jalbang.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