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자본론 사교육과 평생교육의 자본화 제6장 교육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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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1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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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노 대통령은 교육개혁에 대한 의지만 강했을 뿐, 뒷받침할 만한 교육혁신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는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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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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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교육자본론 사교육과 평생교육의 자본화 제6장 교육정책
교육자본론 - 사교육과 lifelong education 의 자본화
제6장 교육정책
들어가는 말
2003년 1월 25일 평등과 분배 정책의 이념을 내세운 노무현 후보가 대통령으로 취임하였다. 그러나 노 대통령은 교육개혁에 대한 의지만 강했을 뿐, 뒷받침할 만한 교육혁신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는 못했다. 노 대통령은 ‘평화와 번영과 도약의 시대로’라는 題目(제목)의 취임사에서 교육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그런 탓인지 참여government 는 교육부총리 임명에 신중을 기하였고, 당시 대구대학교 총장인 윤덕홍 교육부총리를 45대 교육부장관으로 ‘대통령과 임기를 함께할 교육부총리’라고 강조했다.
교육부장관들의 정책 추진 양태…(skip)
다. 각각의 장관들은 노무현 정치권력에 상응하는 교육정책 입안과 실천에 소신을 보여주었지만 국민의 교육적 열망에는 부응하지 못했다. 45~49대 교육부장관들은 각기 정치적으로 읍소, 미소, 실소, 응소, 고소의 모습
교육자본론 - 사교육과 lifelong education 의 자본화
제6장 교육정책
들어가는 말
2003년 1월 25일 평등과 분배 정책의 이념을 내세운 노무현 후보가 대통령으로 취임하였다. 그런 탓인지 참여government 는 교육부총리 임명에 신중을 기하였고, 당시 대구대학교 총장인 윤덕홍 교육부총리를 45대 교육부장관으로 ‘대통령과 임기를 함께할 교육부총리’라고 강조했다. 노 대통령은 ‘평화와 번영과 도약의 시대로’라는 題目(제목)의 취임사에서 교육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교육부장관들의 정책 추진 양태
노무현 정권 아래 교육부 수장은 5번이나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