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 [건강과스포츠]육상필드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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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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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와 닿자마자 무릎에서 다리를 구부리고 상체는 앞으로 발 위로 움직여 나간다.
4. 해머던지기
설명
Ⅰ. 도약경기
② 발구름선 너머건, 앞이건 간에 발구름판의 양쪽 끝 밖에서 발구름한 경우
③ 착지과정에서 도약 후 착지구역에서 멀리 떨어진 것보다 발구름 선에 더 가까운, 착지구역의 바깥쪽 지면에 닿은 경우
- 경기가 개시되면 경기자는 연습을 위해 조주로를 사용할 수 없다. 모래와 닿자마자 무릎을 굽히고 상체를 모래의 착지점을 넘어 나아가게 한다.
4. 세단뛰기
3. 창던지기
- 다음과 같은 경우는 무효시기로 한다. 두 다리 편 포지션으로 몸 뒤로 밀게 된다 팔은 아래, 뒤로 그리고 위로 앞으로 회전시킨다. 두 다리를 다시 굽혀서 착지를 위하여 앞으로 가져간다.
- 모든 도약은 신체 또는 사지의 어느 부분이든, 그것이 닿은 사장의 가장 가까운 흔적부터 발구름선 또는 발구름 선의 연장선까지를 계측한다.
3) 발구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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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측은 발구름선 또는 발구름 선의 연장선과 직각으로 계측한다. 팔은 위로, 뒤로 선회를 하고 다리의 동작에 균형을 주며 착지 시에 앞으로 미는 것을 돕게 된다 다리의 사이클링 동작의 特性을 히치-킥이라 부른다.
: 빠른 런업 후에 스타트점에서 강력하게 위로 구동한다. 선도하는 다리는 허벅지에서 굽혀있으나 펴서 공중 비상에서 순간적인 보폭 포지션을 하도록 한다. 8위에서 같은 성적일 경우에는 동위의 경기자에게도 3회의 추가시기를 허용한다.
Ⅲ. 참고 문헌
1. 넓이뛰기(멀리뛰기)
- 히치-킥 기술
- 발구름은 조주로 및 착지구역의 표면과 같은 높이로 매설된 판에서 실시한다. 선도하는 다리는 먼저 구부렸다가 위로 구동하면서 펴고 스타트하는 다리와 만나기 위하여 뒤로 가져간다.
- 발구름 판은 목재 또는 그 밖의 견고하고 적당한 재질로 만들어진 장방형이어야 한다.
착지지역은 가능하면 조주로를 연장했을 때 그 중심이 착지지역의 중심과 일치하도록 한다. 팔 동작은 발이 모래와 닿는 곳을 넘어서 선수가 앞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 8명 이상의 경기자가 경기를 할 경우에는 각 경기자에게 3회의 시기를 허용하고, 이 중에서 성적이 가장 좋은 8명에게 다시 3회의 시기를 허용한다. 팔이 순간적으로 머리 위에 있으면서 공중에 매달리는 것처럼 된다 다리를 굽혔다가 앞으로 밀고 착지를 위하여 피면서 팔을 앞으로 돌린다. 두 다리를 펴서 착지하고 팔은 위로 뒤로 돌린다.
- 착지지역은 부드럽고 젖은 모래로 채워야 하며 사장표면은 발구름 판의 상부와 같은 높이가 되어야 한다. 경기자가 8명 이하일 경우에는 각 경기자에게 6회의 시기를 허용한다.
3. 장대높이뛰기
① 경기자가 도움닫기건, 도약으로 옮겨진 뒤건 간에, 신체의 어느 부분이 발구름 선을 지나서 앞의 지면을 닿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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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술
- 착지지역의 너비는 2m 75cm 이상이어야 하고, 폭은 최대 3m 이어야 한다.
- 조주로의 길이는 최소한 40m, 너비는 최소 1.22m, 최대 1.25m이어야 한다.
2) 조주로 및 착지지역
1. 포환던지기
1) 경기규칙
2. 높이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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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투척경기
- 젖혀 뛰기 기술
Ⅰ. 도약경기 1. 넓이뛰기(멀리뛰기) 2. 높이뛰기 3. 장대높이뛰기 4. 세단뛰기 Ⅱ. 투척경기 1. 포환던지기 2. 원반던지기 3. 창던지기 4. 해머던지기 Ⅲ. 참고 문헌
1. 넓이뛰기(멀리뛰기)
⑤ 공중회전과 같은 형태를 취한 경우
다.
- 발구름 판은 낙하지역의 가까운 가장자리로부터 1m에서 3m사이에 설치되어야한다. 선도하는 다리는 뒤로 편 포지션으로 선회를 한다.
Ⅰ. 도약경기
④ 도약이 끝난 후 착지구역을 걸어서 되돌아온 경우
2. 원반던지기
: 빠른 런업 후에 선수는 발구름 판에서 강력하게 위로 구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