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직 윤리 - 교원평가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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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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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교직 윤리 - 교원평가제에 대하여
레포트/사범교육
교직 윤리
1.교원평가제란
교원평가제는 기존의 경력 위주 평가방식에서 교육활동이 우수한 교사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자는 것이다. 앞으로 교사들은 학기당 1회 정도 ‘공개 수업의 날’을 운영해야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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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교직 윤리 - 교원평가제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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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금은 교사들이 승진 등에 필요한 점수를 따기 위해 수업은 뒤로 미룬 채 연수 등에만 신경을 써 왔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그러나 새 평가제는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그렇지만 교육부는 “교사 간 순위 비교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새 평가제는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세부 내용
현재의 평가제는 비공개가 원칙이다.
◆반발하는 교원단체
한국교총, 전교조 등은 교원평가제도의 必要性은 인정하면서도, 교육부의 improvement안에 상대하여는 철회를 요구하는 등 반발하고 있다아 한국교총 한재갑 대변인은 “졸속적인
교직 윤리
1.교원평가제란
교원평가제는 기존의 경력 위주 평가방식에서 교육활동이 우수한 교사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자는 것이다. 현재까지는 상대평가(수: 20%, 우: 40%, 미: 30%, 양: 10%)에 의해 점수를 매겨왔다. 평가도 절대평가로 바뀐다. 지금은 교사들이 승진 등에 필요한 점수를 따기 위해 수업은 뒤로 미룬 채 연수 등에만 신경을 써 왔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앞으로 교사들은 학기당 1회 정도 ‘공개 수업의 날’을 운영해야 하며 수업 후 학부모, 학생들을 상대로 수업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해야 한다. 현재까지는 상대평가(수: 20%, 우: 40%, 미: 30%, 양: 10%)에 의해 점수를 매겨왔다.
◆세부 내용
현재의 평가제는 비공개가 원칙이다. 평가도 절대평가로 바뀐다. 그렇지만 교육부는 “교사 간 순위 비교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