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소비로서의 스포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6:53
본문
Download : 상품 소비로서의 스포츠.ppt
[경영]상품소비로서의스포츠 , 상품 소비로서의 스포츠경영경제레포트 ,
상품 소비로서의 스포츠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상품 소비로서의 스포츠.ppt( 47 )
,경영경제,레포트
1. 비즈니스로서의 현대스포츠
2. 스포츠 상업화에 중요한 요소
(1) 미디어
(2) 스폰서 쉽
(3) 관중 수입
3. 사례(instance)分析(분석) – 이종격투기
(1) 이종격투기의 history
(2) 이종격투기의 인기비결
4. 이종격투기와 자본
▪ 우리나라의 경우
- 입장수입이나 중계권으로부터 창출 수익 부족
모기업이 구단주를 맡아 운용자본 대부분 충당
2. 스포츠 상업화에 중요한 요소
(1) 미디어
▪ 프로스포츠가 발전에 있어 스포츠와 미디어의 결합이 큰 역할
▪ 스포츠와 미디어는 불가분의 관계
▪ 미디어 스포츠란 ?
- 스포츠 자체가 매스미디어에 의해 각색되고 편집되어 시청자와 독자들에게 전달되는 스포츠 보도 기사 및 방송 program 등을 일컫는 말
♠ 왜 미디어는 돈을 주면서까지 스포츠 경기를 구입하게 되었을까?
▪ 스포츠 경기라는 상품을 效果(효과)적으로 유통
▪ 가장 중요한 컨텐츠 제공
▪ 스포츠는 방송사의 재원 확보의 수단
♠ 미디어는 스포츠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가?
▪ 스포츠 경기의 유통채널이자 홍보수단
지역 스포츠 ➜ 전세계적인 스포츠
- 미디어라는 유통채널이 스포츠라는 상품을 원활하게 배달
▪ 경기의 규칙이나 특정 팀과 선수들이 자연스럽게 홍보
- 쉽게 팬 확보를 위한 기반을 닦게 됨
▪ 스포츠 단체는 미디어로부터 재정적 수입 획득
- 방송국이 중간 판매…(省略)
다.
비즈니스로서의 현대스포츠의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 이종격투기의 사례를 분석하였습니다.
[경영]상품소비로서의스포츠
설명
순서






비즈니스로서의 현대스포츠의 의미에 대해 살펴보고 이종격투기의 사례를 분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