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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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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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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은 자기 만족일 뿐이다. 주인은 개를 너무나 예뻐했는데, 그 개는 사실 너무나
사나워 주막 앞에 앉아 지키고 있을 때면 들어오는 손님을 쫓고 있었다.

2. 고객을 잃는 이유
우리가 고객을 잃는 이유는 어려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기업이
고객을 잃어버리는 이유는 서비스 제공자의 태도로 인한 것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함
Ⅰ. 서비스 마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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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맹주산
‘구맹주산’이란 ‘개가 사나우면 술이 쉰다’라는 뜻인데. 옛날 한 주막에 주인과
개가 살고 있었다. 그러니 술은 쉴 수 밖에 없었고,
주인은 그 사나운 개 때문에 손님이 오지 않는 것은 모르고 오지 않는 손님만
탓했다고 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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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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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을 위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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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친절이란?
- 남에게 보상을 바라지 않고 호감과 기쁨을 주고 고마움을 느끼게 하기
위한 정성된 마음가짐과 몸가짐
- 상대에게 친절을 베푸는 과정에서 상대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하는
배려가 친절
- 상대가 불편을 느낀다면 내가 아무리 친절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은 친절이
될 수 없다. 이 이야기에서 알 수 있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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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반면에 주인은 쌀로 빚은 술을 손님들이 좋아할 거라며 개발했지만 손님은
커녕 개미 새끼 한 마리도 얼씬 거리지 않았다.
- 불친절한 직원 한 사람으로 인해 기업이 서서히 무너져 가고 있음을 기업은
모르고 있다 그러면서 기업은 불친절한 직원보다는 기업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을 원망하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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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감동이란?
- 고객의 요구사항은 시대가 발전하면서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그 요구에
맞추어 고객을 기분 좋게 해주는 것이 고객 만족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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