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산 공사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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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8: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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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적 공사는 비용이 많이 들지만 그 공사가 끝났을 경우 들어간 비용이상의 효능를 누릴 수 있다 그런데 공사에 비용을 들여놓고도 완성하지 못한다면 그만큼의 효능를 누리지 못하고 국가적인 손해만 계속 발생한다면 엄청난 문제가 아니겠는가.
경기 침체로 한 푼의 세금도 헛되이 사용할 수 없는 이 시점에서 일반국민은 …(To be continued )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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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공동 環境(환경) 조사결과가 나오는 시점까지 공사는 또 다시 중단된다
環境(환경)단체는 건설에 따른 금정산의 생태계와 경관의 파괴와 도룡뇽을 포함한 천성산 습지보호구역의 훼손 문제로 이 공사를 반대하였다.
기회비용이라는 것을 보겠다. 이 사업은 이미 공사 중단재개 등의 곡절을 거치며 사업비가 당초 계획보다 눈덩이처럼 불어난 상태다.
Ⅱ. 본론
1. 천성산 공사 중단에 따른 손실
고속철도 사업은 국책사업이다. 한국고속철도공단의 주장에 의하면 공사 차질로 인한 손실액은 1년간 2조5천억원이며, 하루에 약 70억원의 손실이 생긴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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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 본론
1. 천성산 공사 중단에 따른 손실
2. 政府와 긍정적면에 대한 입장
3. 개인적인 견해
Ⅲ. 結論(결론)
Ⅰ. 서론
경부고속철 터널공사를 반대해온 지율 스님은 政府가 스님측의 環境(환경)공동조사 주장을 수용함으로써 100일만에 단식을 중단하였다. 또한 고속철 운임을 받지 못해 생기는 손실도 연간 5200억 가량 된다고 한다. 이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대한지질工學(공학) 회’에 정밀조사를 의뢰하였고 ‘대한지질工學(공학) 회’는 터널공사가 습지와 생태계에 악effect(영향) 을 미치지 않는다고 結論(결론)을 내렸다. 이미 1조9000억원의 손실이 발생했고, 3개월 정도의 공동조사기간 또 공사가 중단되면 6300억원의 추가손실이 발생하며, 손실 중 가장 큰 부분은 고속철 완공 지연에 의한 경제적 편익 감소로 연간 1조9719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공사를 중단하지 않고 계속 할 경우에는 중단 시 보다 하루에 70억의 이익이 창출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環境(환경)단체는 다시 문제를 제기하였고 지금의 상황에까지 오게 되었다. 그러나 공사가 중단된 동안 국민이 낸 세금으로 충당되는 사업비가 얼마나 손실됐는지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