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 관한 理論(이론)들을 비교정리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원리와 활동들을 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7:34
본문
Download :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정리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원리와 활동들을 설명하시오,.doc
Ⅱ. 도덕성 발달 theory
1. 인지발달 theory
1) Piaget의 도덕성 발달 theory
피아제는 도덕성 발달에 관한 저서에서 유아기 때의 도덕성 발달은 인지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했으며 유아의 도덕발달은 4단계를 거쳐서 이루어…(drop)
도덕성 발달에 관한 理論(이론)들을 비교 정리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원리와 활동들에 관해 설명(explanation)하였습니다.
도덕성발달
유용하게 참고하세요~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정리하고,%20유치원과%20가정에서%20활용할%20수%20있는%20지도원리와%20활동들을%20설명하시오,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5D%E2%98%86%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7%90%20%EA%B4%80%ED%95%9C%20%EC%9D%B4%EB%A1%A0%EB%93%A4%EC%9D%84%20%EB%B9%84%EA%B5%90%EC%A0%95%EB%A6%AC%ED%95%98%EA%B3%A0,%20%EC%9C%A0%EC%B9%98%EC%9B%90%EA%B3%BC%20%EA%B0%80%EC%A0%95%EC%97%90%EC%84%9C%20%ED%99%9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7%80%EB%8F%84%EC%9B%90%EB%A6%AC%EC%99%80%20%ED%99%9C%EB%8F%99%EB%93%A4%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doc_01.gif)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정리하고,%20유치원과%20가정에서%20활용할%20수%20있는%20지도원리와%20활동들을%20설명하시오,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5D%E2%98%86%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7%90%20%EA%B4%80%ED%95%9C%20%EC%9D%B4%EB%A1%A0%EB%93%A4%EC%9D%84%20%EB%B9%84%EA%B5%90%EC%A0%95%EB%A6%AC%ED%95%98%EA%B3%A0,%20%EC%9C%A0%EC%B9%98%EC%9B%90%EA%B3%BC%20%EA%B0%80%EC%A0%95%EC%97%90%EC%84%9C%20%ED%99%9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7%80%EB%8F%84%EC%9B%90%EB%A6%AC%EC%99%80%20%ED%99%9C%EB%8F%99%EB%93%A4%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doc_02.gif)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정리하고,%20유치원과%20가정에서%20활용할%20수%20있는%20지도원리와%20활동들을%20설명하시오,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5D%E2%98%86%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7%90%20%EA%B4%80%ED%95%9C%20%EC%9D%B4%EB%A1%A0%EB%93%A4%EC%9D%84%20%EB%B9%84%EA%B5%90%EC%A0%95%EB%A6%AC%ED%95%98%EA%B3%A0,%20%EC%9C%A0%EC%B9%98%EC%9B%90%EA%B3%BC%20%EA%B0%80%EC%A0%95%EC%97%90%EC%84%9C%20%ED%99%9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7%80%EB%8F%84%EC%9B%90%EB%A6%AC%EC%99%80%20%ED%99%9C%EB%8F%99%EB%93%A4%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doc_03.gif)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정리하고,%20유치원과%20가정에서%20활용할%20수%20있는%20지도원리와%20활동들을%20설명하시오,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5D%E2%98%86%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7%90%20%EA%B4%80%ED%95%9C%20%EC%9D%B4%EB%A1%A0%EB%93%A4%EC%9D%84%20%EB%B9%84%EA%B5%90%EC%A0%95%EB%A6%AC%ED%95%98%EA%B3%A0,%20%EC%9C%A0%EC%B9%98%EC%9B%90%EA%B3%BC%20%EA%B0%80%EC%A0%95%EC%97%90%EC%84%9C%20%ED%99%9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7%80%EB%8F%84%EC%9B%90%EB%A6%AC%EC%99%80%20%ED%99%9C%EB%8F%99%EB%93%A4%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doc_04.gif)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정리하고,%20유치원과%20가정에서%20활용할%20수%20있는%20지도원리와%20활동들을%20설명하시오,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5D%E2%98%86%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7%90%20%EA%B4%80%ED%95%9C%20%EC%9D%B4%EB%A1%A0%EB%93%A4%EC%9D%84%20%EB%B9%84%EA%B5%90%EC%A0%95%EB%A6%AC%ED%95%98%EA%B3%A0,%20%EC%9C%A0%EC%B9%98%EC%9B%90%EA%B3%BC%20%EA%B0%80%EC%A0%95%EC%97%90%EC%84%9C%20%ED%99%9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7%80%EB%8F%84%EC%9B%90%EB%A6%AC%EC%99%80%20%ED%99%9C%EB%8F%99%EB%93%A4%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doc_05.gif)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20관한%20이론들을%20비교정리하고,%20유치원과%20가정에서%20활용할%20수%20있는%20지도원리와%20활동들을%20설명하시오,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C%82%AC%ED%9A%8C%EA%B5%90%EC%9C%A1B%ED%98%95%5D%E2%98%86%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7%90%20%EA%B4%80%ED%95%9C%20%EC%9D%B4%EB%A1%A0%EB%93%A4%EC%9D%84%20%EB%B9%84%EA%B5%90%EC%A0%95%EB%A6%AC%ED%95%98%EA%B3%A0,%20%EC%9C%A0%EC%B9%98%EC%9B%90%EA%B3%BC%20%EA%B0%80%EC%A0%95%EC%97%90%EC%84%9C%20%ED%99%9C%EC%9A%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C%A7%80%EB%8F%84%EC%9B%90%EB%A6%AC%EC%99%80%20%ED%99%9C%EB%8F%99%EB%93%A4%EC%9D%84%20%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doc_06.gif)
다.유용하게 참고하세요~도덕성발달 ,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정리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원리와 활동들을 설명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 관한 理論(이론)들을 비교정리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원리와 활동들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설명
Download : [유아사회교육B형]☆도덕성발달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정리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원리와 활동들을 설명하시오,.doc( 34 )
순서
Ⅰ. 서 론
Ⅱ. 도덕성 발달 theory
1. 인지발달 theory
1) Piaget의 도덕성 발달 theory
2) Kohlberg의 도덕성 발달 theory
3) Turiel의 영역구분 theory
4) Damon의 공정성 판단 theory
2. 정신분석 theory
3. 사회학습 theory
4. 친사회적 행동에 관한 theory 들
1) 이타성
2) 조망수용능력
3) 감정이입
Ⅲ.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와 활동들
1. 지도원리
1) 활동계획안
2) 활동내용
3) 활동觀察(관찰) 일지
4) 활동평가 및 기록
5) 연계성 있는 수준별 다음 활동계획안
2. 효율적인 활동을 위한 진행방법
3. 실제 활동들의 예
1) 인사
2) 예절 (어른과 함께 하는 식사예절)
3) 약속
4) 협동
5) 절제
6) 양보
7) 정직
8. 우정
Ⅳ. 결 론
Ⅴ. 참고reference(자료)
theory 들의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을 검토할 수 있는데, 몇 가지 예를 들어 그 활동계획을 제시해 보기로 한다.
도덕성 발달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정리하고, 유치원과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원리와 활동들에 관해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