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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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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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전통적인 주제는 중요성이 떨어지고 예술가가 구사하는 색채와 색조, 질감 자체가 관심의 대상이었다. 이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빛과 색채의 순간적 效果를 이용해 가시적 세계를 정확하게 객관적으로 기록하려 한 점이었다. 주요화가는 클로드 모네, 에두아르 마네, 카미유 피사로,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 알프레드 시슬리, 에드가 드가, 폴 세잔, 베르트 모리소, 아르망 기요맹, 프레데리크 바지유 등으로서 이들은 함께 작업하고 서로 effect을 미쳤으며 formula적 인정을 받으려고 줄곧 애쓴 마네를 제외하고 그들은 독자적인 전시회를 열었다. 1860년대말에 이르러 마네의 미술은 장차 인상주의의 지도지침이 될 새로운 미학을 반영했다. …(drop)
다. 또한 아카데미 회화의 특징인 판에 박힌 공상적 또는 이상적 표현기법도 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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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화
인상주의 회화는 대략 1867~86년 일련의 공통된 접근방식과 기법을 구사한 일군의 화가들이 제작한 작품을 망라한다.
인상주의 화가들은 일찍부터 문학적·일화적인 의미를 담은 역사(歷史)적·신화적 주제를 그릴 것을 강조하는 전통적 아카데미 회화의 가르침에 불만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