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독일진출(PDP, 냉장고)-성과,마케팅분석,앞으로의戰略적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8:54본문
Download : LG전자 독일진출(PDP, 냉장고)-성과,마케팅분석,앞으로의전략적 과정_1132829.hwp
주요 생산품목은 가전제품(TV, VCR, 냉장고, 에어콘, 세탁기 등)과 정보제품(CD-ROM, PC, 모니터 등) 그리고 전기전자부품(CRT: 컴퓨터 브라운관, PCB: 회로판, 컴푸레셔등)이다.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1999년 반도체부문과 LCD부문을 매각 또는 양도하여 재무구조를 improvement하고 사업구조를 대폭적 으로 조정한 LG전자는 2000년 9월 LG정보통신과 합병하였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따 사업구조 고도화, core역량 강화, 디지털 기업文化의 체질화 등을 3대 경영 방침으로 정하고 ‘디지털 LG`를 목표(goal)로 부단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따
LG전자는 1999년 말 기준 매출액 10조 5,461억원, 순이익 2조 50억원, 수출액 65억 8,900만 달러, 종업원은 22,821명이다.
많은 도움이 됐음 합니다.
열씨미 노력한 레포트입니다. 해외매출액 비중은 74.4%, 국내공장은 9개, 해외공장 30개에 이르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LGPDP냉장고 , LG전자 독일진출(PDP, 냉장고)-성과,마케팅분석,앞으로의전략적 과정경영경제레포트 ,
내용 보충을 위해 PDP와 더불어 냉장고 까지 내용을 포함 시켰습니다.
현재 LG전자는 크게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디스플레이어 사업본부, 홈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로 나뉘어 있따 그리고 이 3개 사업본부들이 각각 책임경영체제를 바탕으로 전세계 34개국에 60개의 생산 및 판매법인을 구축하여 글로벌경쟁을 전개하고 있따
시장탐색
세계 경제를 주도해 온 미국경제의 둔화.
▸동구의 회원국(2004년 폴란드, 헝가리 등)영입등으로 유럽경제의 실지를 회복하고 유로화 회복을 도모.
▸금년 EU경제는 성장률에서 경기둔화 국면 에 접어든 미국을 추월할 가능성이 높음.
▸2002년 지폐 및 주화의 실생활 유통에 힘입어 유로화의 대외 신인도가 급상승.
▸국제무역 결제통화로서 유로화 비중이 확대되고 국제사회에서 유로화 보유심리가…(drop)
매스컴 보도내용 다 포함 시켰구. 각 조원들의 견해 까지 있습니다.( 덕분에 A+ 까지 ㅎㅎ)많은 도움이 됐음 합니다.( 덕분에 A+ 까지 ㅎㅎ)
설명
LGPDP냉장고
다.열씨미 노력한 레포트입니다.
-%EC%84%B1%EA%B3%BC,%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EC%95%9E%EC%9C%BC%EB%A1%9C%EC%9D%98%EC%A0%84%EB%9E%B5%EC%A0%81%20%EA%B3%BC%EC%A0%95_1132829_hwp_01.gif)
-%EC%84%B1%EA%B3%BC,%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EC%95%9E%EC%9C%BC%EB%A1%9C%EC%9D%98%EC%A0%84%EB%9E%B5%EC%A0%81%20%EA%B3%BC%EC%A0%95_1132829_hwp_02.gif)
-%EC%84%B1%EA%B3%BC,%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EC%95%9E%EC%9C%BC%EB%A1%9C%EC%9D%98%EC%A0%84%EB%9E%B5%EC%A0%81%20%EA%B3%BC%EC%A0%95_1132829_hwp_03.gif)
-%EC%84%B1%EA%B3%BC,%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EC%95%9E%EC%9C%BC%EB%A1%9C%EC%9D%98%EC%A0%84%EB%9E%B5%EC%A0%81%20%EA%B3%BC%EC%A0%95_1132829_hwp_04.gif)
-%EC%84%B1%EA%B3%BC,%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EC%95%9E%EC%9C%BC%EB%A1%9C%EC%9D%98%EC%A0%84%EB%9E%B5%EC%A0%81%20%EA%B3%BC%EC%A0%95_1132829_hwp_05.gif)
-%EC%84%B1%EA%B3%BC,%EB%A7%88%EC%BC%80%ED%8C%85%EB%B6%84%EC%84%9D,%EC%95%9E%EC%9C%BC%EB%A1%9C%EC%9D%98%EC%A0%84%EB%9E%B5%EC%A0%81%20%EA%B3%BC%EC%A0%95_1132829_hwp_06.gif)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 였기때문에 비쥬얼 효과(그래프등)도 많이 살리구. 각종매스컴 보도내용 다 포함 시켰구. 각 조원들의 견해 까지 있습니다.내용 보충을 위해 PDP와 더불어 냉장고 까지 내용을 포함 시켰습니다.
순서
Download : LG전자 독일진출(PDP, 냉장고)-성과,마케팅분석,앞으로의전략적 과정_1132829.hwp( 30 )
LG전자 독일진출(PDP, 냉장고)-성과,마케팅분석,앞으로의戰略적 과정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 였기때문에 비쥬얼 효과(그래프등)도 많이 살리구.
레포트/경영경제
각종
,경영경제,레포트
Ⅰ. LG전자의 회사개요 및 세계화과정
1. 회사 개요
2. 세계화 과정
3. LG전자의 연혁
Ⅱ. 시장 탐색
1. 유럽시장
2. 유럽 내 독일시장
3. 독일의 국가 개관
4. LG전자 독일법인의 개요
1)유럽내 최초 법인
2)LGEDC 주요연혁
3)LGEDC의 위기와 극복
Ⅲ-1. PDP TV의
present condition 및 展望
1. 環境변화
2. 기업체 present condition
3. PDP 제품
4. 시장성 分析(분석)
5. 경제성 分析(분석)
Ⅲ-2. LG냉장고의
present condition 및 展望
1. 기업의 present condition紹介(소개)
2. 독일 냉장고의 산업分析(분석)
3. 시장성 分析(분석)
Ⅳ. 외부 環境과 내부 環境 分析(분석)
(PDP)
1. 외부 環境
2. 내부 環境
Ⅴ-1. marketing 책략수립
1. SWOT 分析(분석)
2. 시장진입책략
3. 4P 책략
Ⅴ-2.marketing 책략의수립
1.책략해결해야할문제의 실행배경
2.책략해결해야할문제의 실행내용
3.해결해야할문제수행 후 냉장고 사업의 실적
Ⅵ. 結論
- PDP와냉장고
- 조원의 견해
- 참고한 문헌
Ⅶ. 첨부data(資料)
(신문,KBS)
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創業(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의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를 거쳐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