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학개론 6장 항공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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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25 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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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F 통신 시스템은 장거리 航空(항공) 이동 통신서비스 대역으로 할당된 2.85~22MHz 범위 내에서 국제적으로 몇몇 채널을 지역적으로 할당 받아 이용하고 있따 일반적으로 장거리 통신에 사용되는 3~30MHz 주파수 대역은 아마추어 통신, 어업용 통신, 지상 공중용 통신 등으로 세밀하게 사용용도 및 국가 간 이용 주파수 대역이 설정되어 있따 HF 통신은 지상과 전리층에서 반사가 되는 전파特性(특성)으로 전리층의 상태에 따라 통신품질이 變化하므로 어느 정도의 불안정성은 피할 수 없다.항공우주학개론 6장 항공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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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우주학개론 6장 항공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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航空(항공) 우주학개론
6장
航空(항공) 전자 과제(problem)
1. 航空(항공) 음성 통신의 종류와 그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데이터 통신 방식과 비교하라.
HF통신시스템과 VHF통신시스템은 조종사와 관제사 간의 음성으로 모든 정보를 주고받는 음성통신을 기본으로 한 시스템이다. 실용적인 신호 대 잡음비(S/N)가 20dB로 감도가 상당히 떨어져 음질도 나쁘고 혼신이 심하지만, 지구상 어느 지역에든 도달할 수 있는 特性(특성)을 가지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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航空(항공) 우주학개론
6장
航空(항공) 전자 과제(problem)
1. 航空(항공) 음성 통신의 종류와 그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데이터 통신 방식과 비교하라.
HF통신시스템과 VHF통신시스템은 조종사와 관제사 간의 음성으로 모든 정보를 주고받는 음성통신을 기본으로 한 시스템이다. 실용적인 신호 대 잡음비(S/N)가 20dB로 감도가 상당히 떨어져 음질도 나쁘고 혼신이 심하지만, 지구상 어느 지역에든 도달할 수 있는 特性(특성)을 가지고 있따
VHF 통신은 가시거리 통신인 LOS(Line Of Sight)파의 特性(특성)상 200NM을 벗어나기 어려우므로 주로 단거리용으로 사용되고 있따
기존 조종사와 관제사의 음성 통신에만 의존하는 아날로그 형식의 HF나 VHF 통신 시스템은 정보 전달의 부정확성, 감도 저하, 조종사 업무 과중 등 많은 problem(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따 그 중 가장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사항은 운항 편수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실제 사용되는 채널의 부족 문제를 들 수 있따 아날로그 방식에서는 실제 부족한 채널수의 획기적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면 채널 점유 시간의 단축과 다중접속 방식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채널 확대가 가능해지고 조종사의 업무 경감 및 안전성 확보까지 이룰 수 있어 HF, VHF 데이터 통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따
2. ARINC 429 BUS와 ARINC 629 BUS의 차이점을 說明(설명) 하라.
ARINC 429: 이 규격은 현재 대부분의 상용 민간 航空(항공) 기에서 사용되고 있는 방식…(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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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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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HF 통신 시스템은 장거리 航空(항공) 이동 통신서비스 대역으로 할당된 2.85~22MHz 범위 내에서 국제적으로 몇몇 채널을 지역적으로 할당 받아 이용하고 있따 일반적으로 장거리 통신에 사용되는 3~30MHz 주파수 대역은 아마추어 통신, 어업용 통신, 지상 공중용 통신 등으로 세밀하게 사용용도 및 국가 간 이용 주파수 대역이 설정되어 있따 HF 통신은 지상과 전리층에서 반사가 되는 전파特性(특성)으로 전리층의 상태에 따라 통신품질이 變化하므로 어느 정도의 불안정성은 피할 수 없다.